기부자님의 귀한 뜻, 마음에 깊이 새기겠습니다.

명예기금 명단
강지훈기금 강지훈장애극복상금 및 딜로이트 매칭기부
김성수기금 ‘2006 파라다이스상 사회봉사부분’을 수상한 김성수 푸르메재단 이사장이 상금 절반 기부
김성식파비올라기금 김성식 기부자 재활센터건립기금 기부
문화예술위원회기금 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으로 장애청소년 사진교실 진행
민정기판화기금 민정기 화백이 실크 스크린 판화 40점 기증 (시가 1,000만 원 상당)
박경희소통기금 호주에서 유학중인 박경희님 재활센터건립기금 기부
박정구햇살기금 박정구 기부자 재활센터건립기금 출연
배형진42.195기금 영화 ‘말아톤’ 주인공 배형진님 재활치료시설 건립기금 기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기금 저소득 수급자를 위한 재활 및 치과 치료비 지원을 위한 기금 조성
서울마라톤클럽기금 서울마라톤클럽 ‘2007혹서기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이 모은 기부금
서울시보건정책기금 서울시 보건정책담당관실에서 지원받은 저소득 장애인 치과치료비
서울시장애인복지기금 서울시에서 지원받은 보건정책기금으로 저소득 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
세이에셋자산운용기금 세이에셋코리아자산운용에서 푸르메재단의 사업취지에 공감하여 기부해 주신 1,000만 원으로 조성한 재활치료시설건립 기금
신영증권기금 신영증권에서 2005년 3월 재활치료시설 건립비로 1억원을 기부. 최초의 재활치료시설 건립기금
신윤식·김윤자기금 한평생 배려와 희생의 삶을 사신 두 분의 팔순을 기념하여 자녀들이 조성한 기금
아나운서연합회기금 아나운서연합회와 함께 진행한 바자회에서 얻은 수익금을 기금으로 조성
안성기기금 영화배우 안성기님 푸르메나눔치과 개원시 치과의료장비인 유닛체어 기부
여인수희망디딤돌기금 증권전문가 여인수 님 재활센터건립기금후원
외환은행기금 푸르메재활센터건립을 위해 매년 2000만원씩 기부
이남식홀씨기금 재단설립후 최초 홀씨기금
이현아왼손기금 유학가기전 퇴직금 전액기부
이화여대기금 이화여대 학생들이 1년동안 채플 헌금 가운데 일부를 재활센터 건립비로 기부
정태성미소가족기금 부산대학교 치의학 전문대학원 교수인 정태성 님은 아들과 함께 마라톤을 뛰며 1M당 일정 금액을 모금해 기부
종로구청벽돌기금 푸르메재활센터건립을 위해 종로구 직원들이 기금 조성
중앙씨푸드기금 국내 최대의 굴 전문업체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중앙씨푸드(사장 장석)가 푸르메센터건립을 위해 연간 수익의 1%를 나누어 만든 기금
증권전문가금산기금 증권전문가 금산 김성협님 재활센터건립기금 기부
차재준기금 아시아기자협회 차재준 국장이 푸르메나눔치과 개원시 유닛체어 기부
천사기쁨이기금 태어날 때 의료사고로 뇌병변 장애를 입게 된 기쁨이를 돌보며 장애어린이의 재활과 치료에 대한 어려운 현실을 알게 된 부모님께서 천사 같은 기쁨이의 이름으로 어린이재활병원의 장애어린이를 위한 기부를 시작하셨습니다. 안타깝게 기쁨이는 세상을 떠났지만 부모님께서는 기쁨이를 기억하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장애어린이의 재활과 치료를 돕기 위해 지속적인 기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천원의만찬기금 옥토버훼스트 천원의만찬 행사 수익금 기부
치과개원기금 푸르메나눔치과 개원을 위한 기금
현대백화점엔젤기금 현대백화점 킨덱스점 나눔 콘서트 수익금으로 재활센터건립기금으로 조성
현대자동차기금 현대자동차와 2007년부터 3회에 걸쳐 진행한 ‘장애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JSA여행’의 수익금을 기금으로 조성
현대자동차미소기금 푸르메미소원정대를 위해 현대자동차 장애인 이동진료 차량 및 포터블 유닛체어 구입비 기부
CBS기금 CBS임직원과 자선골프대회 수익금 기부
Dream-Maker기금 대학생 자원봉사동아리 ‘드림메이커’ 모금 이벤트 후 수익금 기부
SBS사회공헌기금 저소득 장애인 치과치료비 기부
S-OIL차량지원기금 국내 최대 정유회사인 S-Oil에서 장애환자를 위한 특수차량 구입비 지원
이미륵기금 독일 뮌헨의 교민사회를 이끌고 있는 송중근님은 푸르메재단의 오랜 기부자입니다. 귀국할 때마다 여비와 용돈을 아껴 기부금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미륵박사 기념사업회장을 맡고 있는 송중근님의 뜻에 따라 기금의 이름을 정했습니다.
SBS사회공헌기금 SBS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기금입니다. 이 기금은 민간 최초 장애인 전문치과병원인 푸르메나눔치과 및 푸르메재활센터 건립사업에 지원됐습니다.
배영일GOOD-WILL기금 북한 대학원대학교 교수인 배영일 님은 2009년 뉴욕마라톤을 완주한 이지선 씨 소식에 감명, 기부를 시작했습니다. 제자, 지인, 교회 신도들과 함께 재활시설 건립기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벽돌기금 건립기금으로 100만원 이상 후원해주신 경우 벽돌기금으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푸르메센터가 세워지면 기부자의 이름이 건물 내에 새겨집니다.
외환은행기금 국내 은행 최초로 공익재단을 세운 외환은행은 매년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건립기금을 기부해주고 있습니다.
조무제기금 ‘청빈 판사’로 유명한 조무제 동아대 법대 석좌교수가 재활센터 건립을 위해 조성한 기금입니다. 조무제 교수님은 100인 후원회로도 활동하고 계십니다.
허선무어린이기금 허선무 삼성투신운용 상무님은 재활센터 건립을 위해 기금을 조성하고 매년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감동의마라톤기금 국내 최대의 정유회사인 에쓰-오일과 4회에 걸쳐 진행한 해외마라톤의 수익금을 기금으로 조성했습니다.
아름다운시민기금 2007년 강도를 잡아 ‘용감한 시민상’을 수상한 양병수님이 상금 일부를 기부해주셨습니다.
가치넷행복증식기금 주식투자정보 사이트 가치넷(www.gachi.net) 임직원과 회원들이 후원금을 모아 지역사회재활시설 건립비로 기부해주셨습니다.
석창우금곡기금 의수화가로 유명한 석창우 화백이‘2008 장애인 문화예술대상’의 상금 일부를 기부해주셨습니다.
경주마라톤희망기금 경주국제마라톤을 주최한 동아일보와 함께 마라톤 수익금을 기금으로 조성했습니다.
이정식기금 뉴스1 사장이자 성악가로 유명한 이정식 푸르메재단 이사가 2009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첫 독창회에서 입장료를 받지 않는 대신 관객들이 푸르메재단에 기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00인 후원회기금 푸르메나눔치과 치료비와 치과운영비 지원을 위해 기부자들이 매달 10만원 씩 기금을 조성해 왔습니다. 푸르메재단은 기부자의 이름을 동판에 새겨 푸르메나눔치과에 영구히 보존하겠습니다.
SK텔레콤건립기금 SK텔레콤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푸르메재단이 추진 중인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건립비를 기부해 주셨습니다. 이 기금은 재활센터 건립에 든든한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박연신목련기금 장애인 잡지 「열린지평」의 발행인인 박연신 님은 푸르메재활전문병원 건립을 위해 거액을 기부해 주셨습니다. 이 기금은 세종마을 푸르메센터를 시작으로 푸르메재단이 추구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행복한 세상으로 가는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열린지평기금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온 「열린지평」에서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건립비를 기부해 주셨습니다.
Re-Born기금 대한척수손상재활물리치료학회 회원들이 대안적인 치료기관 건립의 염원을 담아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건립기금을 기부했습니다.
이철재 희망기금 미국 유학 중 교통사고로 경추를 다쳐 장애인이 된 이철재 님은 장애어린이 재활치료 지원을 위해 10억 원을 기부하고, 매달 50만 원씩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를 창업해 큰 성과를 이루었지만 자신과 같이 사회에 복귀하지 못한 장애인에게 늘 ‘마음의 빚’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철재 님의 바람대로 장애인이 경제적 부담 없이 충분한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는 재활센터를 짓기 위해 희망기금을 조성했습니다.
이토마토햇살증식기금 국내 최대의 증권방송사 이토마토는 푸르메나눔치과에 유닛체어를 기부하는 등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을 줄기차게 펼쳐왔습니다. 푸르메재단의 지역사회 재활시설 건립을 위해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KB어린이재활센터
건립기금
KB금융그룹에서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2층에 자리한 재활치료 서비스의 중심 재활의원과 어린이재활센터의 건립비 10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KB는 아울러 매년 1억원 씩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치료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도 약속했습니다.
신한은행 나눔치과
건립기금
신한은행에서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1층 푸르메나눔치과와 카페테리아 건립비 10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찾아가는 치과봉사단 푸르메미소원정대를 후원하고 자원봉사로 참여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이종복투자클럽기금 증권전문가 이종복님은 본인이 이끌로 있는 투자클럽 회원들과 함께 장애어린이 치료기금을 모아 기부했습니다. 이종복 님은 이 기금 외에도 재활치료시설 건립기금과 장애어린이 보조기구 지원사업에도 기부해 주셨습니다.
210 새봄기금 한국 재활의학계를 대표하시는 이일영 전 아주대의대 재활의학과장의 정년퇴임을 기리고자 제자들이 독특한 이름이 붙은 기금을 만들어주셨습니다.
노부부동행기금 이재식-양남수 부부가 시가 3억 원 상당의 토지를 기부하여 조성한 기금입니다. 이재식님은 군대에서 다리를 다친 지체장애인이고 부인 양남수님도 2004년 뇌졸중으로 쓰러져 몸이 불편합니다. 노후대책으로 소유하고 있던 땅이지만 교통사고 피해 보상금을 내놓은 황혜경 기부자의 소식을 듣고 장애인 재활을 돕기 위해 기꺼이 기부해주셨습니다.
고정욱 FREE-WHEEL기금 한국을 대표하는 아동문학가 고정욱님은 「희망을 주는 암 탐지견 삐삐」의 인세를 전액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고,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기금 1천만원을 약정했습니다.
사랑의연탄기금 푸르메재단과 동아일보, 사랑의연탄나눔운동이 2005년부터 저소득층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을 위해 펼치고 있는 연탄지원 사업을 통해 조성된 기금입니다. 이 기금은 저소득 장애인의 연탄지원에 다시 사용되거나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기금으로 사용됩니다.
화성시기금 화성시민들이 장애인 재활의 필요성에 공감해서 조성한 기금입니다
민사고G4기금 민족사관고에 재학 중인 4명의 학생이 폐식용유를 재활용한 비누를 직접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기금으로 조성했습니다.
SK희망마라톤기금 2009년 푸르메재단 홍보대사인 이지선 씨의 마라톤 기부 캠페인에 동참한 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과 임직원들이 건립비를 기부했습니다.
우리은행행복더함기금 우리금융그룹이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3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우리의 열정으로 소중한 이웃과 동행하며, 함께 성장하고, 더 큰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 이념을 푸르메재단에 실천했습니다.
어깨동무기금 발달장애, 뇌병변 등의 장애를 갖고 있는 어린이를 한방요법을 통해 조기에 치료하는 푸르메어린이재활센터에 후원해 주신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입니다.
이종복희망나무기금 증권전문가 이종복 님의 뜻에 따라 장애어린이 치료비 및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을 위해 마련된 기금입니다. 2010년 상반기에 진행된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으로 총 8천만 원 상당의 맞춤형 보조기구가 지원되었습니다.
최중석출판기금 푸르메책꽂이는 증권전문가 최중석님이 푸르메재단에 기부한 출판기금을 씨앗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삶이 힘겨운 이웃들에게 책으로 용기를 주고 싶다는 최중석님의 뜻에 따라 푸르메재단과 부키출판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는 따뜻한 책을 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