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라톤클럽, 512만원 기부
우리나라 명문 아마추어 마라톤동호회인 서울마라톤클럽에서 이번에 아주 특별한 후원을 해주시기로 했습니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서울마라톤클럽은 오는 8월 11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2007 혹서기마라톤 대회”를 개최하는데, 창립 10주년을 더욱 뜻깊게 하고자 이번 대회를 "불우이웃과 함께하는 혹서기마라톤 대회"로 정하고 100여명의 특별참가자들의 참가비 전액 5,124,000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기로 한 것 입니다.
서울마라톤클럽(회장 채성만)은 아마추어 동호회의 활동이 거의 없었던 1997년 4월, 한강 둔치 길을 매일 달리던 12명이 처음 결성한 우리나라 아마추어 마라톤동호회의 효시이자, 동호회로서는 유일하게 달림이들이 ‘가장 참가하고 싶은 마라톤대회’를 3개 대회나 개최하는 전통 깊은 명문 마라톤동호회입니다.
서울마라톤클럽은 금년 3월 4일에 제10회 서울마라톤대회를 10,000여명의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수변마당에서 개최한바 있으며, 오는 8월 11일에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리는 한여름의 마라톤축제 혹서기마라톤 대회는 접수시작 9분여 만에 마감될 만큼 마라토너들에게 가히 폭발적으로 인기가 있으며, 또 한 11월18일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100km를 뛰는 서울울트라마라톤대회에도 매년 1,000여명의 철인들이 참가하는 등 서울마라톤클럽이 개최하는 대회는 지금까지 달림이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마라톤클럽은 직업도, 나이도 각양각색인 사람들이 단지 마라톤이 좋아 모여 생긴 모임입니다. 마라톤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회원 간에 우의를 도모할 뿐만 아니라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인 달리기를 널리 알려 우리 사회를 보다 ‘밝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부금 전달식은 혹서기마라톤 대회일인 8월 11일 개회식에서 갖기로 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서울마라톤클럽 바로가기: http://www.seoulmaratho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