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대표, 2023 ‘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 상 수상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대표가 지난 6일 열린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 에서 ‘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 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 상을 수상한 백경학 상임대표
APA 위원회는 2015년 설립 이후 비영리 영역에서 사회문제 해결과 공동체 가치 실현에 헌신하는 필란트로피스트를 찾아내어 ‘아시아 필란트로피’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백경학 상임대표가 수상한 ‘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 상은 APA의 가장 영예로운 대상으로 탁월한 성과 창출, 혁신적인 노력, 수행과정의 신뢰성과 열정에 있어 가장 모범이 되는 필란트로피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백 상임대표는 2005년 푸르메재단을 설립한 후 장애어린이를 위한 국내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 재활병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건립하여 국내 의료복지 정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 장애청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와 교육문화시설이 통합된 복합 공간 ‘푸르메소셜팜’을 건립,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선보이며 국내 장애인 복지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백 상임대표는 “영예로운 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푸르메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지난 11월 푸르메재단 상임이사에서 상임대표로 취임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백경학 상임대표. 장애인이 보통의 삶을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해온 그의 향후 행보가 기대됩니다.
*글, 사진= 임하리 간사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