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모두의 건강을 생각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기부 전달식 


 


대다수 국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장애인들의 생존까지 위협하던 코로나 시대가 끝을 향하면서 일상의 회복을 돕는 다양한 행사들이 전국 각 곳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백경학 상임이사에게 기부금을 전달한 이재환 국민체육진흥공단 ESG성과실장백경학 상임이사에게 기부금을 전달한 이재환 국민체육진흥공단 ESG성과실장


지난 4월 스포츠주간(매년 4월 마지막 주)을 맞아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는 스포츠 활동을 독려하는 공익 캠페인을 열고, 모금한 금액 2천만 원을 푸르메재단 장애어린이를 위해 기부했습니다.


지난 27일 공단 이재환 ESG성과실장과 임직원들이 푸르메재단을 직접 방문해 백경학 상임이사에게 소중한 기부금을 전달해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진행한 스포츠 활동 독려 캠페인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진행한 스포츠 활동 독려 캠페인. 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올해 스포츠주간 61회를 맞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스포츠 활동하는 모습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지정된 해시태그를 달면, 참여 1건당 1천 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4월 17일부터 약 2주간 2만여 건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빠르게 2천만 원이 모였습니다.


이재환 공단 ESG성과실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국민의 스포츠 활동 참여는 물론 어려운 상황의 장애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모든 국민이 스포츠로 함께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비장애인 국민만이 아니라 장애를 가진 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돕는 방법도 함께 고민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실천 의지 덕분에 장애어린이들은 꿈꾸는 삶에 한발짝 더 다가가게 됐습니다. 균형 잡힌 시각으로 전 국민의 건강을 수호하는 공단의 발전적인 앞날을 푸르메가 늘 응원합니다.


*글= 지화정 대리 (커뮤니케이션팀)
*사진= 김미강 간사 (커뮤니케이션팀),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의 스포츠 활동을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