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도 식지 않는 마음
8월 행덕챌린지 캠페인
팬들의 사랑은 날씨를 가리지 않습니다. 8월의 찌는 듯한 무더위에도 자신의 스타를 향한 뜨거운 마음을 소외된 이웃과 나누는 팬들. 특히 올여름 팬들의 기부 열기는 어느 때보다 더 뜨겁습니다.
8월을 맞아 ‘덕질’(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나 사람에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찾아보는 행위 등을 이르는 신조어)과 기부를 결합한 푸르메재단의 팬 기부 캠페인 ‘행덕챌린지’에 참여한 팬들이 많은 것만 봐도 알 수 있지요. 8월 기념일에 뜨거운 나눔을 선물 받은 행복한 스타들은 누구일까요?
배우 전미도 생일에 나눔을 선물한 ‘서포터즈우렁각시단’
8월 4일, 배우 전미도 씨의 생일을 맞아 팬클럽 ’서포터즈우렁각시단‘이 장애어린이와 장애청년에게 사랑을 나눴습니다. 전미도 배우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 시즌2에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의사로 출연해 큰 인기를 얻고 최근 종영한 드라마 ‘서른, 아홉’에서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큰 호평을 받고 있지요. 우렁각시처럼 무조건적인 사랑과 그보다 더 아름다운 나눔으로 늘 응원해주는 팬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을 겁니다. 팬들의 선한 마음으로 더 빛났던 전미도 씨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임영웅의 데뷔 6주년을 축하한 ‘영웅시대밴드 나눔모임’
지난 8일, 데뷔 6주년을 맞은 가수 임영웅 씨를 축하하기 위해 ‘영웅시대밴드 나눔모임’의 팬들이 정성을 모았습니다. 푸르메재단 홈페이지에는 7일부터 3일간 축하 배너가 게재됐습니다. 임영웅 씨는 지난 5월 정규음반 1집 발표와 함께 음원, 음반 차트를 휩쓸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조회수 2위에 오르며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을 앞지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요. 임영웅 본인 역시 주변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적극적으로 기부를 해온 것으로 유명합니다. 선한 마음을 가졌다는 점에서 스타와 팬이 꼭 닮았죠? 6년간 변함없는 모습으로 트로트 분야의 정상을 지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의 아름다운 성장을 늘 응원하겠습니다.
배우 박서준의 데뷔 11주년을 축하한 ‘일본 서포터즈 PSJ아이시떼루’
사진제공: AWESOME.ENT
12일은 배우 박서준 씨의 데뷔 11주년 기념일입니다.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죠. 그런만큼 일본 팬들이 박서준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나섰습니다. ‘일본 서포터즈 PSJ아이시떼루’가 행덕챌는지에 참여해 박서준 씨의 특별한 날을 아름다운 선행으로 빛낸 것입니다. PSJ아이시떼루의 기부는 처음이 아닙니다. 데뷔 10주년을 맞았던 지난해에도 장애청년들의 자립을 응원하며 푸르메소셜팜 건립기금을 전달해 감동을 주었습니다. 박서준 씨의 특별한 날을 맞아 푸르메재단 홈페이지에도 축하 배너가 걸렸습니다. 매 작품마다 좋은 연기로 팬들에게 보답하는 박서준 배우의 다음 작품도 기대가 됩니다.
한국에서 나눔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집단이 어디냐고 누군가 묻는다면 단연 방송계라고 답할 정도로 국내 스타들의 기부는 금액이나 횟수 면에서도 매우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수해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돕기 위해 앞장선 것도 스타들입니다.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만큼 그들의 선행이 미치는 파급력도 상당해 스타들의 기부 이상으로 팬들의 기부문화 역시 하루가 다르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K-문화의 영향력이 세계로 퍼져나가는 것도 스타와 팬들이 선한 영향력을 주고 받으며 그 빛을 점점 키워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귀한 마음을 담아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장애어린이와 장애청년들이 더불어 살 수 있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글= 지화정 대리 (커뮤니케이션팀)
*사진= AWESOME.ENT 외 각 스타의 팬클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