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대신 '콩'으로 기부해요
손호준 팬 페이지 'DC손호준갤러리' 기부
매년 이맘때가 되면 네이버 해피빈의 푸르메재단 저금통이 두둑해집니다. 4월에는 배우 유연석의 팬들이, 6월에는 배우 손호준의 팬들이 스타의 생일을 축하하며 그동안 모은 해피빈 콩을 기부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팬클럽 DC손호준갤러리에서 162만7000원을 보내왔습니다. 2년 전 크리스마스 전날 100만 원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벌써 3년째입니다.
같은 시기에 기부를 시작해 매년 유연석 생일마다 콩을 기부하는 DC유연석갤러리와 2년을 채운 유연석 팬페이지 247의 기부활동과 꼭 닮았습니다. 스타끼리 친하면 팬들끼리도 닮는 걸까요?
사실 팬들의 기부는 두 스타에게서 시작됐습니다.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손호준 씨와 유연석 씨는 2018년 커피와 기부를 접목한 ‘커피프렌즈’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팬, 시민과 함께 모은 돈 3,260만 원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했습니다.
그러자 뒤이어 ‘DC손호준갤러리’와 ‘DC유연석갤러리’가 해피빈을 통해 각각 1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경제적 여유가 없는 사람도 얼마든지 손쉬운 활동으로 콩을 모아 기부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택한 것입니다.
이후 이 프로젝트를 방송으로 옮긴 tvN 예능 프로그램 <커피프렌즈> 제작진도 두 배우를 비롯한 출연자의 이름으로 수익금 1,200여만 원을 장애어린이를 위해 내놓았습니다.
스타의 아름다운 나눔을 응원하며 기꺼이 동반자가 되어주는 팬들 덕분에 두 배우가 참 든든할 것 같습니다.
기부가 처음이세요? 그렇다면 유연석·손호준 씨의 팬들처럼 경제적 여유가 없어도, 직접 기관의 관계자와 대면하거나 복잡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해피빈으로 시작해보세요.
네이버 해피빈 '콩' 기부 방법
해피빈은 네이버 포털에서 운영하는 기부 관련 사이트입니다. ‘콩’은 해피빈 사이트 내에서 돈처럼 취급되는 가상화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콩 1개당 100원의 가치를 가집니다. 블로그·카페에서 글을 작성하거나 네이버 쇼핑 후 리뷰 작성, 해피빈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네이버 포털 안에서 활동하면 100~300원 상당의 콩을 받게 됩니다.
가장 간편하게 콩을 받는 방법은 해피빈에서 진행 중인 굿액션 캠페인에 응원 댓글을 남기는 것! 한 번 참여할 때마다 콩 1개(100원)를 받으니 꽤 쏠쏠합니다. 받은 콩의 소멸기한은 평균 3~6개월이니, 그 안에 잊지 말고 꼭 사용해야겠죠?
장애어린이를 위해 기부하고 싶다면 푸르메재단을 검색해 현재 진행 중인 ‘국내 유일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의 4주년’ 캠페인의 모금함에 기부해주시면 됩니다.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장애어린이들이 꿈을 키우고 그 가족들이 온전히 자신의 삶을 돌볼 수 있도록 많이 참여해주세요.
받은 콩을 기부했을 때는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아요. 결제해서 콩을 기부한 경우에만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글= 지화정 간사 (커뮤니케이션팀)
*사진= 푸르메재단DB, 네이버 해피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