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단 2015년 연차보고서 발간


지난 2015년 한 해도 푸르메재단은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기에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었습니다. 2015년 푸르메재단과 산하기관들의 한 해 사업 성과와 기부 현황을 정리한 연차보고서 ‘희망이야기’가 지난 6월 말에 발간되었습니다.


연차보고서는 푸르메재단의 로고인 ‘희망의 홀씨’를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계절에 해당하는 4가지 색깔로 디자인됐으며, 2015년 10대 뉴스를 시작으로 총 4개 부분으로 이뤄졌습니다.


먼저 Part 1, ‘나눔으로 일군 2015’에서는 수입과 지출 내역을 정리한 경영현황을 비롯해 모금현황에 관한 내용들을 담았습니다. 8,191명의 개인 기부자와 288개의 기업이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결과 총 10,761,213,316원이 모금되었습니다.


Part 2, ‘꿈을 현실로 이뤄낸 푸르메재단’에서는 지난 10년에 걸쳐 이뤄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건립 과정, 병원 운영이사회와 의료진을 소개했습니다.


Part 3, ‘2015 푸르메 이야기’에서는 2015 나눔 · 모금 · 대외사업 성과를 도표와 사진 등으로 알아보기 쉽게 표현했습니다.


나눔사업 부분에서는 의료ㆍ재활 지원, 사회적응ㆍ자립 지원, 교육ㆍ문화ㆍ여가 지원, 미소원정대 활동과 장애인식개선 도서 발간 등 활동을 소개했고, 모금사업에서는 모금 현황을 비롯해 ‘만원의 기적’ 등 캠페인별 현황과 ‘한걸음의 사랑’ 등 함께한 활동을 실었으며, 대외사업에서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준 여러 기업들의 참여 현황을 안내했습니다.


Part 4, ‘2015 푸르메 가족이야기’에서는 푸르메재단의 산하기관인 푸르메재활센터, 과천시장애인복지관, 종로장애인복지관, 종로아이존, 행복한베이커리&카페의 사업과 활동을 소개했습니다.


이어서 푸르메재단의 이사회와 홍보대사, 주요 연혁, 기부자 명단, 기금 등을 수록했습니다.


푸르메재단에게 2015년은 특별한 한 해로 기록될 것입니다. 재단이 설립된 지 10주년 되는 해에 모두가 그토록 염원했던 마포구 상암동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이 준공되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은 우리 사회가 행복한 길을 찾아가는 여정의 첫 발걸음입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뚜벅뚜벅 걸어온 푸르메재단은 그 발걸음을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이 길에 기꺼이 동행한 모든 기부자 한 분 한 분께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푸르메재단 2015년도 연차보고서 ‘희망이야기’는 지난 7월 초에 기부자 분들에게 우편으로 발송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PDF 파일을 내려 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5년 푸르메재단 연차보고서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