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푸르메재단 10대 뉴스
1. 투명한 자신감! 삼일투명경영대상 수상 푸르메재단이 9월 15일 삼일회계법인이 수여하는 ‘삼일투명경영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외부기관에서 NPO들의 회계투명성을 검증·평가하는 상입니다. 투명성은 NPO의 생명입니다. 재단살림을 매달 공개하는 푸르메재단! 앞으로도 한 점 부끄러움 없는 투명함으로 기부자님께 보답하겠습니다. 2. 장애인과 함께 한평생! 김성수 이사장 인촌상 수상 김성수 이사장이 10월 11일 제25회 인촌상을 수상했습니다. 성베드로학교와 강화도 우리마을을 이끌며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에 헌신해온 김성수 이사장! 일평생 소외된 이웃의 벗으로 살아온 그 깊은 뜻을 깊이 새겨 재단이 나아갈 길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3.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첫 삽을 뜨다! 재단이 직접 건립하는 첫 번째 재활기관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건축이 한창입니다. 9월 7일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 등 150여명이 함께한 착공식으로부터 불과 3개월여만에 벌써 골조공사가 마무리됐습니다. 어린이재활센터와 재활의원, 장애인치과, 복지관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갖추고 내년 7월 문을 엽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사회공헌기업들이 푸르메센터 건립에 동참했습니다. SK그룹, KB금융그룹, 신한은행이 각각 10억원, 우리금융그룹과 삼화모터스가 각각 3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아름다운 기업들이 놓아준 주춧돌 위에 나눔의 꽃을 활짝 피우겠습니다. 5.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굳은 약속 30만 장애어린이들의 희망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의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재단은 9월 28일 마포구청과 MOU를 맺고, 부지제공 및 건립운동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상암동 DMC 인근 1천여평의 땅에 장애어린이 재활과 자립의 아름다운 보금자리를 짓겠습니다. 6. 든든한 이웃! MBC-동아일보와 손잡다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한국을 대표하는 언론사들과 함께 국민적 모금운동을 펼쳤습니다. MBC와 함께 한 특별생방송 <희망의 손잡기>는 5월과 10월 두 차례 시청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안겼습니다. 동아일보의 <기적을 부탁해>는 연말연시 나눔문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7. 남다른 복지관! 과천시장애인복지관 개관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첫번째 장애인복지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바로 경기 남부지역의 중심 과천시의 장애인복지관입니다. 재활의학 전문의가 상주하고, 수준 높은 맞춤형 의료․복지 서비스는 물론 장애인대학 등 차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개관 초기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8. 그들이 왔다! 션ㆍ황혜영 홍보대사 위촉 나눔의 대명사 션이 푸르메호(號)에 올랐습니다! 이어 황혜영씨도 함께 했습니다. 평소 따뜻한 마음과 선행으로 유명한 신임 홍보대사들로 재단 사업이 한층 더 활기가 돕니다. 나눔에도 앞장서는 홍보대사들! 션은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부금만 3천만원이 넘었고, 황혜영씨는 기부 쇼핑몰을 열었습니다.
9. 나눔은 SNS를 타고! 소셜 네트워크에 기부의 씨앗 뿌리다 최근 뜨거워진 뉴미디어 열풍을 나눔의 새바람으로! 재단이 올해 11월 11일부터 매달 11일을 ‘기부데이’로 선포하고 SNS 모금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홍보대사 이지선씨가 미국 LA와 한국을 넘나들며 ‘밤샘 트윗’을, 션은 부인 정혜영씨 이름으로 20,111,111원을 기부하면서 SNS 나눔에 불을 지폈습니다.
10. 배분에 국경 없다! 배분사업 영역확장 나눔치과와 한방센터를 본거지로 삼아 찾아가는 배분사업으로 눈 코 뜰 새 없었습니다.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보조기구ㆍ정형신발 지원, 문화나눔, 찾아가는 치과진료는 물론 베트남 의료봉사까지. 기부자님들의 나눔 덕분에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기 위한 영역을 크게 넓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