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단-MBC 특별생방송 <희망의 손잡기>
푸르메재단-MBC 특별생방송 <희망의 손잡기>
장애어린이 위한 아름다운 재활병원 함께 지어요!
장애어린이 재활의 희망, 푸르메 어린이 재활병원!
민간의 힘으로 세워지는 국내 최초의 장애어린이 재활병원인 푸르메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캠페인이 돛을 올렸습니다. 푸르메재단은 20만 장애어린이와 그 가족의 염원인 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범국민적 모금운동에 들어갑니다. 미래세대인 어린이, 특히 장애로 좌절하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빛이 될 재활병원이 꼭 필요합니다.
장애가 어린이와 그 가족에게 평생의 짐이 되는 열악한 현실을 푸르메재단이 기부자의 힘으로 바꿔가겠습니다. 장애어린이를 위한 재활병원이 지역마다 자리잡고 있는 선진국에 비해 우리나라 장애어린이들은 척박한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푸르메재단은 환자중심의 재활치료와 직업재활이 결합된 선구적인 병원을 건립하기 위해 재활의학 전문의, 직업재활 전문가, 설계 담당 건축사무소,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이상적인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병원 건립부지를 확보하기 위해 서울시내 주요 자치구와 긍정적인 협의를 진행중이며, 건축을 위한 현물기부 및 차별적인 자원봉사 시스템 등 안정적 운영을 위한 방안을 깊이 있게 연구하고 있습니다.
MBC, 사회공헌기업 등과 함께 모금 캠페인 주도
2011년 창사 50주년을 맞은 MBC(사장 김재철)가 든든한 동반자로 곁에 섰습니다. 푸르메재단과 MBC는 5월 27일 금요일 저녁 5시 30분부터 2시간 15분동안 푸르메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제1차 특별생방송에 들어갑니다. MBC 여의도 스튜디오와 한성대 축제현장 특설무대를 아우르는 이번 특별생방송은 이 땅에 장애어린이를 위한 나눔의 씨앗을 뿌리는 감동의 현장이 될 것입니다.
이번 생방송은 특히 모금에 동참하는 시민기부자와 사회공헌기업이 프로그램을 함께 만드는 독특한 방식과 함께 사랑의열매를 통한 기부자 혜택이 함께 하는 적극적인 구성으로 기획됩니다.
푸르메재단과 MBC는 이후 연중 캠페인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금 캠페인을 이어가고, 10월초에는 제2차 특별생방송을 통해 민간의 위대한 힘이 병원건립의 기적을 이루는 ‘나눔의 드라마’를 펼치게 됩니다.
MBC 김재철 사장은 “언론이 민간의 힘을 모아 영구적인 복지 서비스의 허브를 건립하는 것은 우리 나눔운동 역사에 큰 획을 긋는 일”이라면서 “MBC는 푸르메 어린이 재활병원이 건립된 이후에도 영원한 벗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상의 모든 어린이는 우리 아이들입니다!
이번 모금 캠페인은 한국을 대표하는 모금기관인 사랑의열매가 함께 합니다. 기부에 동참하는 시민과 기업에 대해서는 법정기부금단체인 사랑의열매가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해드립니다.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인 네이버 역시 해피빈을 통해 적극적으로 모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됩니다.
그 첫 단추로 푸르메재단의 홍보대사인 가수 이은미씨가 해피에너지의 주인공으로 나서서 장애어린이를 위한 병원건립의 필요성을 호소했습니다. 특히 기부문화의 아이콘으로 사랑받는 가수 션이 이번 모금 캠페인을 계기로 푸르메재단 홍보대사가 되어 힘을 보탰습니다.
가장 여린 새싹인 장애어린이들, 세상을 미처 알기도 전에 견디기 힘든 인생의 운명을 짊어진 아이들이야말로 우리가 가장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할 존재들입니다. 시민 여러분과 사회공헌에 앞장서시는 기업, 자치단체와 힘을 모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영그는 아름다운 병원을 짓겠습니다. 장애어린이들에게 희망의 손길을 내밀어주세요!
*방송안내
MBC 50주년 특별생방송 어린이 재활지원 프로젝트 <희망의 손잡기>
일시 : 2011년 5월 27일 (금) 오후5시 30분~오후7시 45분
장소 : 한성대학교 특설무대
MC : 신동호(아나운서), 박정아(탤런트, 가수), 슈(가수), 방은희(영화배우)
출연 : 박재범, 토니안, 테이 등
네이버에서 만나는 푸르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