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생각을 담은 첫 기부


매일 아침 9시부터 2시간 동안 CBS-FM 93.9MH에서는 바리톤 김동규가 전하는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클래식을 중심으로 크로스오버, 월드뮤직, 국악과재즈, 올드 팝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개하는 전문 채널인 <아름다운 당신에게>가 그것입니다.


이 프로그램 중 애청자들의 인기코너가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방송되는 ‘이 장면을 아시나요’. 그 인기의 비결은 오페라가 근엄하고 어려울 것이라는 통념을 깨고 누구나 알 수 있는 대중적인 이야기로 풀어냈다는데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 2년 동안 ‘이 장면을 아시나요’를 통해 소개된 오페라가 30편인데 담당 PD와 구성작가,진행자 김동규는 오페라 중에 주요 장면만을 소개하는 것으로는 아쉬운 점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면이 아닌 모든 오페라의 풀 스토리를 책으로 묶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생각을 담아 문화예술,종교 전문출판사인 ‘생각을담는집’(대표 임후남)에서 김동규의 오페라 이야기 ‘이 장면을 아시나요’ 제목으로 1,2권이 나왔습니다.



이 책은 객석의 관객이 아닌 무대 위의 대중적인 오페라 가수가 쓴 유일한 책입니다. 그래서 일반 시민이나 성악을 전공한 사람들에게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적이면서도 전문적인 서적입니다.


특히 이 책이 의미가 있는 것은 수익금의 일부와 인세를 푸르메재단의 재활병원 건립기금으로 기부를 해주시기로 한 것입니다. ‘생각을담는집’의 임후남 대표는 예전부터 출판사를 만들면 꼭 사회공익적인 일을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임 대표의 아름다운 생각을 담아 그 첫 번 째 단추가 푸르메재단에 채워졌습니다. 또한 ‘아름다운당신에게’의 인기코너인 ‘이 장면을 아시나요’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김효진 PD도 기획 인세 전액을 푸르메재단에 기부 하시기로 했습니다.


사진왼쪽부터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 CBS-FM 김효진PD, 생각을담는집 임후남 대표
사진왼쪽부터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 CBS-FM 김효진PD, 생각을담는집 임후남 대표

오페라의 명 장면과 그것이 탄생한 배경을 소설처럼 읽을 수 있는 값지고 아름다운 책. 마치 명작 오페라가 나눔으로 울려 퍼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생각을담는책’에서는 출판 수익금의 일부를 푸르메재단에 기부하시기로 하셨습니다.


많은 생각들이 있지만 그 생각을 아름다운 나눔으로 담은 출판사와 라디오를 통해 대중적인 클래식을 전파하고 있는 CBS FM <아름다운당신에게> 팀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온라인 도서구매


이 장면을 아시나요 1권


이 장면을 아시나요 2권
이 장면을 아시나요 2권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