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72호 - "10원으로도 기부할 수 있나요?"

 

Q. 10원, 100원... 아주 소액으로도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전남 여수 백원만 씨

기부는 하고 싶은데 막상 기부하려면 부담이 되신다고요? 여기 단 10원도 OK! 손쉽게 참여하는 방법이 있어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우리사랑e나눔터>에 접속하면 됩니다. 2010년 금융권 최초로 개발된 기부 사이트인데요, 뱅킹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때 접속하는 것인만큼 귀찮을 일도 전혀 없답니다. 기부는 말 그대로 덤인 셈이죠~

계좌이체를 위해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 상단 <우리사랑e나눔터>를 클릭하세요. 푸르메재단을 포함한 기부처의 장애어린이‧저소득가정 어린이‧청소년‧독거노인‧국제구호 등 다양한 테마가 있어요. 푸르메재단에는 장애어린이를 위한 재활병원 건립・운영과 장애어린이 재활치료비 지원에 도움을 주실 수 있답니다.

‘이체 시마다 후원’은 이체 1건당 10원, 100원, 1000원(놀라지 마세요~ 얼마든지 선택 가능) 등 금액을 지정해주면 이체할 때마다 푸르메재단 계좌로 자동 기부되는 방법입니다. 출금될 계좌번호랑 기부금액을 적으면 기부 신청 끝. 물론 ‘일시후원’으로 푸르메재단에 원하는 기부금액을 이체시키거나 ‘정기후원’으로 늘 함께하실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로 하고 싶다면 먼저 ‘우리은행 원터치금융센터’ 앱을 깔아주세요. 첫 화면의 ‘우리라이프’를 클릭하면 <우리사랑e나눔터> 노란 배너가 기다리고 있어요. ‘기부참여’에서 푸르메재단의 기부 영역을 선택해 ‘이체 시마다 후원’, ‘일시후원’, ‘정기후원’ 중에서 원하는대로 기부해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옛 속담 ‘티끌 모아 태산’을 실감하시게 될 거예요. 티끌로만 보이던 10원, 100원, 1000원 작은 금액이 쌓여 장애어린이를 위한 재활병원이 생기고 장애어린이가 치료를 통해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여러분의 10원은 소중해요~

 

‘이런 거 질문해도 될까?’ 차마 묻기 망설여졌던 질문
‘이건 좀 물어보기 민망한데...’ 묻기를 포기했던 질문
‘별 건 아니지만...’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질문
‘검색해도 안 나와요’ 포털사이트도 모르는 질문

푸르메재단에 대해서라면 어떤 질문이든 환영합니다.
전화도 메일도 얼굴 맞대기도 부담스러워 끙끙 앓고 있었다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

4월 17일(금)까지 질문을 보내주시면 한 분을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채택된 질문은 답변과 함께 다음호 5월 6일(수) 담쟁이에 실립니다. (원하신다면 익명 보장)

무엇이든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