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장애인 정형신발(인솔) 지원 사업 안내
2013 장애인 정형신발(인솔) 지원 사업 안내
- 내게 꼭 맞는 정형신발과 인솔로 편하게 걸어 다니고 싶어요 -
푸르메재단에서는 워킹온더클라우드, 사랑의 열매와 함께 발의 변형이나 길이 차이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2∼60세 미만의 장애인에게 정형신발과 인솔을 지원합니다. 본 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발 변형 예방 및 보행 기능을 유지‧향상시키고, 사회활동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정형신발은 발에 장애나 질병, 잘못된 보행습관 등으로 통증을 느끼고, 건강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적합하도록 발의 변형 진행을 막고 제대로 걸을 있도록 특수 제작된 맞춤 신발입니다. 그리고 인솔은 변형된 발의 구조와 모양을 바로잡도록 제작된 맞춤형 깔창입니다.
재단에서는 워킹온더클라우드의 지원으로, 5회에 걸쳐 회당 정형신발 1족, 인솔 8족 등 총 5족의 정형신발과 40족의 인솔을 1년간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원 대상은 만 12∼60세 미만의 장애가 있는 사람 중 발 기능 장애, 발의 변형 및 발 길이의 차이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도권(서울‧인천‧경기)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선정 후 반드시 정형신발은 3회, 인솔은 2회 이상 제작 업체에 방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최소한 한쪽 다리와 발로 보행이 가능한 사람이어야 하며, 학교 및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증빙서류 제출), 중증장애인(장애 등록을 필한 1∼2급의 장애) 및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가구별 소득인정액 기준 160% 이하) 가구의 가구원에게 우선 지원됩니다.
1차 지원 신청은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2차 지원 신청은 5월 25일부터 6월 5일까지, 3차 지원 신청은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4차 지원 신청은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마지막인 5차 지원 신청은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입니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환부 사진 포함), 질문지, 개인정보제공및활용동의서, 장애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납입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각 1부는 필수 제출해야 하고, 수급자증명서(차상위계층확인서), 재직(재학)증명서, 의사 소견서, 부채증명서, 주거 형태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 각 1부는 해당자만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접수 방법은 진행 일정을 확인하시고, 회차별 신청 및 접수 기간 내 제출 서류를 담당자 E-mail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purme.org) 사업소개-배분사업-나눔알리미 ‘2013 정형신발(인솔) 지원사업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나눔사업팀 02-6395-7113 (이메일: youngguy004@purme.org)
“저는 남의 의식 없이 편한 신발만을 신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복에 운동화를 신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편한 운동화 때문에 캐주얼한 옷만 입게 됐습니다. 제게 양복이란 어울리지 않는 사치품 같은 것이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재단의 정형신발을 지원받게 됐습니다. 이 신발은 제게 발에 맞는 단순한 신발이 아니라 제가 세상을 주위 의식없이 다닐 수 있는 자신감과도 같은 존재가 됐습니다.”
- 2010년 정형신발 지원사업 대상자의 글 중에서 -
*글=기영남 나눔사업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