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퓨처넷, 장애어린이·청년 위해 푸르메재단에 2000만 원 기부

현대퓨처넷, 장애어린이·청년 위해 푸르메재단에 2000만 원 기부 

- 임직원 8명, 기부와 함께 푸르메소셜팜에서 장애청년과 토마토 수확하며 자원봉사
- 류성택 대표이사 “장애어린이와 장애청년 위해 좋은 사회적 터전 필요”

 

푸르메재단은 13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퓨처넷이 연말을 맞아 장애어린이와 장애청년을 위한 기부와 봉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류성택 대표이사, 변종문 팀장 등 현대퓨처넷 임직원들이 경기도 여주의 푸르메소셜팜을 찾아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에게 기부금 2천만 원을 전달하고 발달장애 청년들을 도와 토마토 수확과 가공 업무에 힘을 보탰다. 

 

현대퓨처넷은 지난해 장애어린이를 위해 재활치료비 1천만 원을 기부하며 푸르메재단과 첫 인연을 맺은 후 올해는 푸르메소셜팜 내 베이커리카페 무이숲에 안내 키오스크를 비롯한 메뉴보드, 진열대용 디지털사이니지를 지원한 바 있다.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에 가장 필수적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푸르메재단이 건립한 푸르메소셜팜은 2년간의 공사 끝에 올해 9월 정식으로 개원했다. 3600평(1만1800㎡)의 부지에 첨단 스마트 농장과 베이커리카페, 문화교육센터가 들어선 복합공간으로, 현재 총 53명의 발달장애 청년들이 정규직으로 채용돼 정당한 임금과 4대 보험을 보장받으며 일하고 있다. 

 

이번 현대퓨처넷에서 전달한 기부금은 푸르메소셜팜의 농업용 설비와 함께 장애어린이 재활치료를 위한 교구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류성택 대표는 “기부와 봉사를 함께한 특별한 경험 덕분에 푸르메소셜팜이 장애청년들에게 얼마나 필요한 일터인지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장애어린이와 장애청년들에게 좋은 사회적 터전을 마련해줄 수 있도록 푸르메재단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한 번의 나눔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더 큰 사랑을 전하고 있는 현대퓨처넷 임직원 덕분에 내년에는 조금 더 나은 사회가 되리란 믿음이 생겼다”며 “뜻을 같이하는 동반자로서 오래 인연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퓨처넷은 ”ICT기술을 통해 만드는 더 나은 미래“를 ESG비전으로하여 지속적인 사회기여활동을 실천하였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한국ESG기준원(KCGS) ESG평가에서 종합등급 ‘A’(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A)를 달성하기도 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