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 푸르메재단-김민재 선수, '위드 플레이' 캠페인…"장애인 스포츠 중요성 환기"

푸르메재단-김민재 선수, '위드 플레이' 캠페인…"장애인 스포츠 중요성 환기"

2022-11-21

 

푸르메재단은 장애인 재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지원하는 ’위드 플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재단 홍보대사인 김민재 선수가 함께한다.

 

푸르메재단은 홍보대사인 김민재 선수가 참가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위드 플레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장애인 스포츠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시설과 기회는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2020년 보건복지부 장애인실태조사에 따르면 장애인의 운동장소는 야외 등산로, 공원 등이 69.5%, 집안이 12.7%인 반면, 체육시설이나 복지관을 이용한다는 응답은 1.9%에 불과했다. 운동종목도 걷기나 산책이 77.6%, 스트레칭과 맨손체조가 6.6%로 장애인 다수가 제대로 된 스포츠를 즐기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르메재단 관계자는 "스포츠 활동은 장애인의 신체 기능을 유지·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스포츠 활동을 통해 동료와 협동하고 경쟁하면서 사회생활을 함께 경험하는 동시에 공동체의 일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라고 강조했다.

 

㈜오렌지볼 김민재 선수 에이전시 관계자는 “땀 흘리며 몸을 움직이는 행복을 김민재 선수가 누구보다 잘 알기에 장애인도 그 행복을 동등하게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스포츠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장애인이 일상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기회와 시설이 많이 생길 수 있도록 많은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은지 기자

 

출처 : https://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5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