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 푸르메재단, 넥슨 마비노기와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

푸르메재단, 넥슨 마비노기와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

2022-04-14

푸르메재단이 14일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와 푸르메소셜팜을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자립을 꿈꾸는 첨단 스마트 농장 '푸르메소셜팜'에 희망을 나누는 프로젝트로, 모종, 배지, 양액, 친환경 작물보호제, 수정 벌 등 농업 필수 소모품을 지원하게 된다.

마비노기팀 임직원의 현장 봉사활동, 푸르메소셜팜 농산물 판로 지원을 비롯해 유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푸르메재단이 건립한 '푸르메소셜팜'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정당한 대가를 받으며 일할 수 있는 일터다. 첨단 스마트팜에서는 방울토마토와 표고버섯을 키우고, 베이커리 카페, 교육문화시설을 함께 건립해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완공된 유리온실에서 발달장애 직원 38명이 정규직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베이커리 카페와 교육문화시설 공사를 마치고 오는 9월 정식 개원할 예정이다.

'마비노기',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현건 기자

출처: https://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5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