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5주년 기념 ‘미라클365 버추얼런’ 개최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5주년 기념 ‘미라클365 버추얼런’ 개최
- 병원 개원 5주년 맞아 버추얼런 방식으로 기부 마라톤 진행
- 가수 션·시민 365명 참가… 4월 13일까지 참가 접수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 5주년을 기념해 이달 ‘2021 미라클365 버추얼런(이하 미라클365런)’을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3일(화)까지다.
‘미라클365런’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치료받는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기부 마라톤 행사다.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자 지난해 처음 시도한 버추얼런은 1000명의 모집인원이 조기 마감되면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올해도 참가자들이 각자 가능한 장소에서 편한 시간에 달리고 개인 SNS에 인증하는 버추얼런 방식으로 열린다. 한자리에 모이지 않아도 의지만 있다면 언제(Anytime), 어디서든(Anywhere) 달리고 기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4월 7일 오전 9시부터 13일까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에서 마라톤 참가 신청을 하고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편한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달린 후, 각자 보유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측정한 목표 거리와 시간을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5만 원으로 전액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의 장애어린이 재활치료를 위해 사용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마스크, 배번호와 함께 칼하트 백팩과 숨37 선-어웨이 쿨링 워터리 선블럭 EX 기획세트,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 등을 제공한다.
이 행사를 위해 LG생활건강, 매일유업, 오투스페이스(감탄떡볶이)에서 물품을 협찬하고, 라오메뜨가구, 지오인포테크(마이크로킥보드), 이피코리아, KT스카이라이프, 해커스 교육그룹에서 운영기금을 지원한다.
션 홍보대사는 5주년을 맞은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을 위해 올해도 어김없이 참가자들을 독려하며 기부 마라톤을 이어나간다. 션 홍보대사는 “한계에 도전하고 마침내 이겨낸 여러분의 열정이 장애어린이들에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희망이 될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따로 또 같이 뛰어달라“고 말했다.
강지원 푸르메재단 이사장은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을 응원하며 아낌없는 나눔을 베풀어주신 여러분 덕분에 5년 동안 30만여 명의 장애어린이가 재활치료를 받아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게 됐다”며 “여러분이 장애어린이를 위해 달리는 지금 이 순간 새로운 기적이 시작되는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2005년 설립된 푸르메재단은 2016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건립, 5년간 장애어린이의 치료와 재활에 전념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재활치료를 마치고 성인이 된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경기도 여주에 건립 중인 ‘푸르메소셜팜’은 첨단 스마트팜을 기반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 청년 일터로 오는 10월 완공될 예정이다.
□ 기부 문의 : 02)720-7002 www.purm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