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뉴스] '기부 아이콘' 션, 공익 캠페인 성금 2억 돌파
'기부 아이콘' 션, 공익 캠페인 성금 2억 돌파
2015-04-07
'기부의 아이콘' 션이 온라인 공익포털 해피빈과 함께 진행해 온 '굿액션 by 션' 캠페인의 성금이 2억 원을 돌파했다.
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4년 5월 28일부터 현재까지(오늘 7일 오후 2시 기준) 진행된 이번 캠페인의 기부 누적액수는 총 2억 314만6600원에 이르렀다.
션의 기부금 5000만 원에, 기업(탐앤탐스, 엘르 쉐어해피니스, AMC) 및 아티스트 기부금 4200만 원, 나머지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네티즌들의 기부로 이같은 금액이 모였다.
'내 콩이 달린다! 굿액션 by 션' 캠페인은 기부만을 위한 온라인 화폐인 '해피빈 콩' 개수를 네티즌이 기부한 거리로 환산하여 션이 직접 달리는 미션완수 캠페인으로, 네이버와 해피빈 활동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1개당 100원의 가치를 지닌다.
션은 지누션의 컴백을 앞두고 녹음작업 등 바쁜 스케줄에도 꾸준히 기부활동을 위한 선행에 몰두해왔다. 특히 지난 4월 4일까지 1146만 510m(1146km)를 달린 션은 이날 겨우 내 진행한 '대한민국 1도 올리기' 캠페인의 연탄 봉사자 100명과 함께 한남대교에서 동작대교 구간을 왕복 러닝하며 2억 원 성금 모금을 기념하기도 했다.
본 캠페인에 기부된 콩은 션이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푸르메재단에 기부되어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쓰인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현록 기자
출처 :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15040715102597540&outlink=2&SV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