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우리 모두 함께해요” – 과천시장애인복지관 2016년 신규 지원사업

과천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3월부터 발달장애인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파티플래너 기술 양성 교육, 어린이들을 위한 숲 체험 교육을 소개합니다.

파티를 열어드립니다


▲ 파티에 필요한 장식물과 카드를 직접 만들어 보는 교육생들

늦은 오후, 복지관 식당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무언가에 열중하고 있는 청년들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파티의 기획, 연출, 홍보 등을 책임지는 파티플래너로 거듭나기 위해 모인 이들입니다.

공방팀, 캘리그래피팀, 푸드팀으로 나눠 진행된 교육. 파티 공간을 꾸밀 장식물을 만들어보고, 축하 카드와 알림판에 캘리그래피(손으로 그리는 그림 문자)를 새겨봅니다. 파티를 찾은 손님들을 위한 쿠키와 머핀도 직접 구워냅니다.

발달장애 청년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 만큼, 교육생들이 파티플래너로서의 역량을 키워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봅니다.

숲과 함께 가까워지는 우리


▲ 숲 체험 교육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어린이들

숲 속에 아이들의 맑은 웃음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발달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이 전문 숲 해설사와 함께 과천시 인근 숲을 찾았습니다.

곳곳에 핀 꽃을 관찰하고, 만져보는 아이들의 얼굴에 호기심이 가득합니다. 나뭇잎과 열매 등 다양한 숲 속 재료들을 활용한 놀이는 아이들이 자연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가족들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쌓습니다.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어린이들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글, 사진= 탁진경 (과천시장애인복지관 서비스지원팀)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