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메인섹션

종로아이존과 청운초등학교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

종로아이존이 학령기 발달장애어린이들의 발달과 성장을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 2학기 일정이 오는 9월 시작됩니다.

종로아이존은 지난 4월 서울청운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주 두 번 서울청운초등학교를 찾아 발달장애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치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여러 사회적 상황에서 느낄 수 있는 기분을 생각해보는 아이들.

종로아이존 치료사가 발달장애어린이들의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 신체발달 등을 위한 수업을 하게되는데요.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법, 친구들과 어울리는 법, 정해진 규칙을 지키는 법, 기본적인 운동기술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기술들을 차근차근 익히게 됩니다.

지난 상반기 학교 연계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실질적 성장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치료서비스가 아이들이 실제로 적응해야 할 학교에서 진행돼 더 효과가 있었다는 반응입니다. 다양한 영역의 활동과 흥미로운 수업 방식도 아이들과 부모님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 종로아이존 ‘칭찬마켓’에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직접 하고 있는 아이들.

 종로아이존의 학교 연계 프로그램이 지역의 공공치료기관과 학교의 협력 모델로 자리 잡아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종로아이존은 발달장애어린이들의 폭 넓은 교육과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글, 사진 = 김경희 정신보건사회복지사(종로아이존)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