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께 추천하는 5가지 활동

푸르메재단 산하기관 1월 지원사업 안내


푸르메재단은 재활치료부터 복지서비스와 일자리의 기회를 제공하는 14개의 산하기관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 새해를 맞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몇 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푸르메 안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한 해를 가꿔나가면 어떨까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어린이 그룹 작업치료’


어린이에게 또래 친구는 가족 이외의 사람들과 사회 속에서 관계를 맺는 출발점입니다.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고 소통하는 방법과 학교뿐만 아니라 여러 사회적 환경에서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 그룹 작업치료를 통해 훈련할 수 있습니다. 학교 입학을 앞둔 뇌병변 장애어린이와 지체장애 어린이를 위해 올해 처음 선보입니다.



자세히보기


 


과천시장애인복지관 ‘권익옹호활동가 양성교육’


누구도 배제되지 않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지역주민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지역주민으로서 장애에 대한 인식과 환경을 변화시키고 장애인이 다양한 커뮤니티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권익옹호활동가가 되어보세요. 내가 사는 동네를 좀 더 따뜻하게 바꾸고 싶은 분이라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서울시서북보조기기센터 ‘첨단보조기기 지원사업’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보조기기는 독립적인 생활을 해나가는 데 꼭 필요합니다. 경사로를 오르내리거나 달리기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의수와 의족, 상대방과 눈높이를 맞추는 등 자세 변환이 가능한 전동휠체어, 눈동자를 움직여 컴퓨터를 사용하게 해주는 안구마우스 등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한 첨단보조기기를 지원합니다.



자세히보기


 


마포푸르메스포츠센터 ‘2월 수강생 모집’


건강한 삶을 위해 마포구 상암동 통합체육시설에서 2월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신규 회원으로 등록하면 성인수영, 유아 및 초등수영, 어르신 요가·요가·탁구·배드민턴 등 건강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 신청 기간 내에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재활 프로그램은 사전 상담 필수.



자세히보기


 


마포푸르메어린이도서관 ‘나의 희망 도서 신청’


우리 동네에서 원하는 책을 마음껏 읽고 싶다면 지금 희망도서를 신청하세요. 유아, 아동, 청소년 분야의 책 중에서 해당 도서관에 비치되지 않는 책을 신청하면 됩니다. 다음 번에 도서관에 가면 그토록 찾던 책이 눈앞에. 잠깐! 희망도서를 신청하기 전에 소장 중인 자료인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세히보기


 


*글= 정담빈 대리 (커뮤니케이션팀)

*사진= 산하기관 제공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