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블록 완구 '쌤인블록', 푸르메재단에 캐릭터 블록 장난감 기증

블록 완구 '쌤인블록', 푸르메재단에 캐릭터 블록 장난감 기증

2015-03-13

블록 완구 '쌤인블록'의 판매업체인 에스앤엘주식회사(대표 임원규)가 장애인지원전문단체인 푸르메재단(이사장 김성수)에 장애어린이를 위해 캐릭터 블록 장난감을 기증했습니다.

엔스앤엘(주)의 임원규 대표와 푸르메재단의 백경학 상임이사는 12일 서울 신교동 푸르메재단에서 쌤인블록 캐릭터 조형물 ‘쿵쾅맨’과 ‘방끗걸’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푸르메재단 ‘기적의 어린이재활병원’ 페이스북의 꼬마영웅 캐릭터 중 ‘쿵쾅맨’과 ‘방끗걸’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조형물 하나당 약 1500여 조각으로 구성돼 있으며 설계와 제작에 3일이 소요됐습니다.

에스앤엘 임원규 대표는 “쌤인블록 전시장에 찾아왔던 몸이 불편한 한 아이가 설명서를 보지 않고도 재밌게 조립하는 모습을 보면서, 장애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 싶었다”고 기증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에스앤엘은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이번에 기증한 조형물 이외 나머지 꼬마영웅 캐릭터들도 지속적으로 제작해 푸르메재단에 기증할 예정입니다.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는 “정성 어린 손길로 완성된 값진 선물을 통해 푸르메센터를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환하게 웃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에스앤엘은 경기 부천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 1층에 매장을 갖고 있으며 국내 업체인 시스매트릭스가 만든 블록인 '쌤인블록'의 판매를 맡고 있습니다.

'쌤인블록'은 교육용 시스템 블록으로 ‘3D 입체 6면 결합’이 특징입니다.

외국산 블록처럼 상하, 양면만 결합되는 기존의 2D 방식이 아닌 상하, 전후, 좌우 6면이 결합된 형태로 호환성과 확장성을 높여 원하는 모양대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3&news_seq_no=2250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