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 푸르메재단, 카카오와 함께하는 장애어린이·청소년 재활치료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푸르메재단, '카카오와 함께하는 장애어린이·청소년 재활치료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2016-04-07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함께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재활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6 장애어린이·청소년 재활치료비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시작된 ‘카카오와 함께하는 재활치료비 지원사업’은 올해 2년째로, 카카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기부펀드인 ‘다가치펀드’를 통해 진행된다.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이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고 조기에 적절한 재활치료를 받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주 목적이다.

신청 대상은 전국의 만 18세 미만의 재활치료비 지원이 필요한 장애어린이·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소득 수준, 장애 정도, 재활의학 전문가·사회복지사·기업사회공헌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배분위원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25명을 지원대상자로 선정한다. 선정된 장애어린이·청소년에게는 1인당 최대 200만원까지 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급여·비급여 재활치료비를 지원한다.

신청은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 포함), 의료기관, 교육기관 및 지방행정기관 등 장기적인 사례 관리가 가능한 기관의 추천을 받아 신청서류를 구비해 다음 달 6일까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www.purme.org)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치료의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치료비 부담을 덜어 자녀의 양육에 집중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기 기자 beyond@

출처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G31&newsid=01912246612613824&DCD=A00703&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