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활센터 2013년을 기대해 주세요!

송우현 푸르메재활센터장
송우현 푸르메재활센터장

푸르메재활센터가 2012년 7월 16일 시범진료를 시작으로 어언 6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6개월이란 짧은 시간 동안 여러 우여 곡절도 있었고 감동스러운 일도 많이 있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조직이니 만큼 여러 시행착오와 괴로움이 있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성원 한명 한명의 사명감과 재단을 비롯한 여러 후원자들 덕에 어느덧 장애 아동과 그들의 부모들 그리고 지역주민들에게 전문재활치료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단기간에 정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2년의 성과를 2013년에는 심화 발전시키기 위해 양적 성장에 걸맞는 질적 성장을 과제로 여러 가지 신규 및 개선된 사업을 시행하려 합니다


우선 대기 시간을 절약하고 센터 이용과 관련한 궁금증에 대답을 빠르고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치료 프로세스 코디네이터 제도를 심화 발전시키고, 기존 이용자들에게서 제기되었던 수유실, 보호자 대기 공간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조 개선등의 작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치료실 공간을 확대하는 방안도 확정되었습니다. 기존에 1곳에 불과하던 물리, 작업치료실을 각각 2곳으로 확장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집중력 있는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조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각 치료실에 필요한 장비도 보강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치료 내의 다양성을 위해 미술, 인지 치료 등도 시작할 준비를 마무리했습니다. 추가로 특수체육 프로그램, 음악치료, 심리평가 기능등도 보강될 예정에 있습니다.


지역주민들과 장애 아동들에 대한 치료 기회 확대를 위해 푸르메 한의원 확장작업을 시행할 예정에 있으며 푸르메 치과에서는 작년 말 도입된 치과용 CT, 같은 시간대 치료 인원을 늘리기 위한 치과용 unit chair 2개에 대한 확장 작업을 마무리한 상태입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실시하고 있는 장애 어린이 전담치료 기능도 보강할 계획입니다.


재단과 센터가 잊어서는 안 되는 또 하나의 소중한 가치인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를 위해 치료비 지원사업을 확대운영하고 다양한 기부자 발굴등의 사업도 병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지난해 푸르메재활센터가 개원한 이래 여러 가지로 도움을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는 한단계 더 도약하는 푸르메재활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3년 새해에 푸르메재활센터 센터장 송우현 올림


 


푸르메재활센터 임직원
푸르메재활센터 임직원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