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장애인 지원사업 안내

2019 푸르메재단 하반기 배분사업 안내


 


푸르메재단은 나눔으로 함께하는 기업들과 손잡고 다양한 배분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도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이 의료·교육·여가 등 꼭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통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재활치료비



장애어린이는 하루라도 재활치료를 놓칠 수 없습니다. 제때 알맞은 치료는 장애어린이의 퇴행을 막고 신체 기능을 더디지만 조금씩 나아지도록 합니다. 푸르메재단은 장애어린이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재활치료비를 지원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재활치료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 (10-11월) 1인당 최대 200만원


 


보조기구



이동의 제약이 많은 장애어린이에게는 일상의 불편함을 덜어 자율적인 생활을 돕는 보조기구가 필요합니다. 푸르메재단은 신청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형태와 기능을 가진 자세유지·이동보조기기, 휠체어 등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보조기구 지원사업 신청 접수 (11-12월) 1인당 최대 250만원


 


의료비



장애어린이는 치료와 수술 등 시기에 맞게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푸르메재단은 장애어린이의 긴급한 위기상황에 대처해 2차 장애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수술비, 약제비, 검사비 등 의료비를 지원합니다.



 


부모심리치료비



장애자녀를 둔 부모는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 하는 양육 스트레스로 인해 극심한 불안감과 우울감, 좌절감을 겪습니다. 푸르메재단은 그런 부모에게 자신의 마음을 살피며 정서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전문상담과 심리치료를 지원합니다.



 


장애자녀부모지원



장애자녀를 돌보는 가족은 아이와 비장애자녀, 부부 사이에서 여러 갈등 상황에 직면합니다. 푸르메재단은 유사한 환경의 부모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가족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 집단상담, 문화체험 등의 기회를 지원합니다.



 


문화여가비



장애인에게 문화생활은 장애와 형편을 이유로 먼 일이 되곤 합니다. 푸르메재단은 문화 활동에 제한이 있는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해 편안한 공간에서 공연을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도모컴퍼니 객석나눔 뮤지컬 '당신만이' 신청 접수 (11월)


지원사업별 신청 접수 안내는 푸르메재단 홈페이지

사업소개 > 배분 > 알리미 > 신청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 정담빈 대리 (커뮤니케이션팀)


 


사업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