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나,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프로골퍼 장하나 선수,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장하나 선수는 장애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장애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장하나 선수

프로골퍼 장하나 선수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장하나 선수는 2010년 KLPGA에 입회해 2012년부터 10년간 매년 1승 이상 우승한 최고의 여자 골프선수입니다. KLPGA에선 통산 15승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선 통산 4승으로 대단한 성적을 거두고 있지요.


2017년 LPGA 투어에서 한국인 선수 최다 기록인 통산 4승을 한 뒤 국내에 복귀한 장하나 선수는 같은 해 장애어린이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하며 푸르메재단 고액기부자 모임인 ‘더미라클스(The Miracles)’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9년에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념으로, 지난해 5월에는 정규 투어 통상 상금 50억 원 달성을 기념해 장애청년 일터인 푸르메소셜팜 건립비로 각 1억 원씩 추가로 기부했습니다. 5년간 기부한 금액은 총 3억 원입니다.


푸르메재단은 푸르메소셜팜 건립에 꾸준히 기여한 장하나 선수를 보건복지부 장관상 후보자로 추천했습니다. 기부 당시 “늘 베풀고 살았던 부모님 덕분에 좋은 일이 있으면 나눔을 먼저 생각하게 된다”고 말했던 장하나 선수는 이번 수상으로 그간의 선행을 인정받게 됐지요.


2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전달받기 위해 푸르메재단을 방문한 장하나 선수는 “보답을 바라고 한 일이 아닌데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돼 얼떨떨하다”며 “장애청년들이 사회의 한 일원으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일자리 확대에 전념하는 푸르메재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나눌 줄 아는 장하나 선수의 이번 수상은 당연한 일입니다. 장애어린이와 장애청년들이 평범한 삶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참 고맙습니다.


*글= 지화정 대리 (커뮤니케이션팀)

*사진= 김미강 간사 (커뮤니케이션팀)


 


장애청년의 일자리를 만드는 '오늘도 굿잡'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