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재미로 보는 2014 띠별 운세

재미로 보는 2014 띠별 운세

 한 해가 시작되면 따뜻한 방구석에 앉아 신년 운세를 맞춰 보시던 할아버지가 생각납니다. 가족들 운세를 모두 봐주시고는 특히 여름에는 물조심 하라던 말씀. 왠지 뻔한 내용이었지만 조심해야 할 것과 좋은 것들이 반반으로 섞여서 1년의 마음가짐을 만들곤 했습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는 것, 신년 운세가 호기심이 만든 재미에 불과할 수 있겠지만 푸르메에서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재미로 보는 2014 띠별 운세와 함께 운수대통의 징조를 만들어 보세요.

쥐띠

 

계획은 신중히, 자기관리는 철저히 해야 하는 해입니다. 잠시 운이 따르지 않는 정체기가 찾아올 수 있지만 이를 잘 견뎌낸다면 하반기는 원하는 바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위기의 시기를 원만하게 헤쳐나가기 위해 푸르메재단에서 진행하는 인문학강좌 ‘공公유共’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다양한 명사들이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삶의 지혜를 들려줘 인생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한 걸음 물러서 내면을 채우는 귀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쥐띠 푸르메人 : 홍보대사 산악인 엄홍길, 가수 션, 방송인 김성주

 

소띠

 

인간관계, 환경, 일에서 새로운 변화가 찾아옵니다. 하지만 건강관리가 올해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되어야 할 정도로 자칫하다간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는 위태로운 해이기도 합니다. 가수 션과 은총이 가족과 함께 마라톤과 철인3종경기에 도전해보는 건 어떠세요? 당신의 건강을 지켜줄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입니다. 운동과는 담쌓고 살았다 해서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이들과 뛰겠다는 마음가짐 자체만으로 건강한 생활을 보증합니다. 물론, 대회에 앞서 기초체력을 쌓기 위해 매일 동네 한 바퀴를 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호랑이띠

 

올해의 ‘럭키 세븐’은 호랑이입니다. 하는 일마나 만사형통, 최고의 행운이 뒤따르며 충만한 기운이 솟아나는 최고의 해가 될 전망입니다. 우아한 백조가 물밑에서 열심히 발차기를 하듯 목표를 분명히 하고 매진해나가는 노력을 보일 때 금전운도 따라옵니다. 예전보다 늘어난 수입을 보다 가치있게 쓰고 싶다면 장애어린이의 재활치료와 사회자립을 돕는 어린이재활병원을 짓는데 기부해주세요. 고통받는 장애어린이들도 ‘럭키 세븐’이 될 수 있습니다.

                                ▸▸호랑이띠 푸르메人 : 홍보대사 서경덕 교수

 

토끼띠

 

그토록 바라던 결실이 조금은 더디게 오더라도 조바심 내지 마세요. 인내심을 갖고 지금까지 해오던 일에 성실하게 집중한다면 연말에는 만족스러운 결실을 거둘 것입니다. 푸르메재단 SNS에 접속해보세요. 매주 ‘구텐백의 길’이 방황하는 어린 영혼들을 위로해주고, 댓글을 달면 기적을 이루는 영웅으로 만들어 주며, 또 이벤트가 열려 재미가 솔솔합니다. 소소한 시도가 변화의 조짐이 안 보이는 답답하고 무료한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입니다.

                                 ▸▸토끼띠 푸르메人 : 백경학 상임이사

 

용띠

 

간절한 노력은 삶을 배반하지 않습니다. 얼마만큼 노력을 기울였느냐에 따라 연초에 세운 목표의 결실이 달라집니다. 한 걸음 내딛는 자신을 긍정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로 괴롭다면 푸르메재단이 부키출판사와 손잡고 출간하는 <푸르메책꽂이> 시리즈를 강력 추천합니다. 장애에 절망하지 않고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 ‘숏버스’와 ‘나는 멋지고 아름답다’를 읽고 있으면 긍정의 힘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늘에서 벗어나 햇볕이 내리쬐는 들판 한 가운데 당당히 서게 될 것입니다.

 

뱀띠

 

‘나에게 이런 재능이 있었다니?’. 깜짝 놀랄 만한 숨겨진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해입니다. 더불어 꼬여 있던 매듭도 하나씩 풀립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것을 힘들고 아파하는 이웃에게 나누라는 의미가 깃들어 있습니다. 멋진 능력으로 장애어린이와 가족의 아픔을 다독여 주세요. 재활병원을 선물하고 싶다면 1일 1만 원씩 1년간 기부하는 ‘만원의 기적’ 캠페인에 동참하거나,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그림, 마술, 공연 등 재능을 맘껏 나눠주세요.

 

말띠

 

재주와 기량이 뛰어난 말띠에게 올해는 한 단계 도약하는 시기입니다. 생각하지도 못한 난관에 부딪히거나 어려운 상황이 닥치더라도 우연히 만난 조력자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누군가 자신의 손을 꼬옥 잡아준 경험을 잊지 못한다면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의 손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월 2만 원 정기기부자 1,000명을 모집하는 ‘이지선과 함께하는 기적의 손잡기’ 캠페인은 그런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000명이 손을 잡으면 장애어린이가 제대로 치료받고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답니다.

                                  ▸▸말띠 푸르메人 : 김성수 이사장, 홍보대사 ‘지선아 사랑해’ 이지선, 가수 이은미

 

양띠

 

무성하게 자라난 가지들을 쳐내는 결단력을 발휘하는 해입니다. 우선순위에서 가장 하위를 점하고 있어 미처 끝내지 못했거나 한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펼쳐놓고 몰두할 일과 버려도 될 일을 선택하게 됩니다. 결정하는 순간 매듭이 지어져 있을 것입니다. 푸르메재단은 2014년 봄 어린이재활병원의 첫 삽을 뜹니다. 착공이라는 매듭을 잘 지어 완공할 때까지 매듭을 꽉 조인 채 뚜벅뚜벅 걸어가려고 합니다. 양띠를 닮은 푸르메, 푸르메를 닮은 양띠~ 푸르메와 함께하면 결정하는 속도도 빨라질 겁니다.

 

 

원숭이띠

 

요즘 가장 핫한 배우 설경구, 김태희, 김성균, 조정석의 공통점은 원숭이 해에 태어났다는 점입니다. 이들처럼 폭발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상승세를 타는 해입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오랫동안 키워오던 꿈을 펼칠 기회를 얻기도 합니다. 스타도 고독할 수 있는 법. 누군가의 전화가 그립다면 먼저 통화 버튼을 눌러보세요. ARS 060-700-1002번을 누르는 순간 상냥한 아가씨의 목소리와 함께 기부의 기쁨에 눈물을 흘리실 수 있습니다. 그 감동을 모아 푸르메재단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글도 남겨보세요. 수많은 댓글이 진정 살아있는 재미를 줄 것입니다.

 

닭띠

 

근면성실함으로 승부를 걸어야 하는 절호의 시기입니다. 게다가 자신의 색다른 면을 발견하게 됩니다. 묵묵히 자신의 일을 충실히 해나갔다면 이번엔 빠른 두뇌 회전과 치솟는 아이디어가 당신의 일을 술술 풀리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그러려면 잠시 주위를 둘러보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날씨 좋은 날 인왕산과 경복궁역 사이 서촌 골목을 거닐어 보세요. 길을 걷다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간판이 보이면 1층 행복한 베이커리&카페에서 커피도 음미하고 전시된 미술작품도 구경하면 능률도 오르고 일을 대하는 마음도 한결 여유로워집니다.

                                  ▸▸닭띠 푸르메人 : 홍보대사 아나운서 나경은

 

개띠

 

권력과 성공을 얻게 되며 큰 이익을 내는 최고의 해입니다. 긴 방황을 끝내고 새로운 희망이 떠오를 전망입니다. 성과가 크지 않아도 지금의 성과가 큰 도움이 될 때가 오니 노력하는 자세를 잃지 마세요. 성과만 찾다보면 가을에는 허탈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종로에 위치한 푸르메센터 옥상에 올라와 보세요. 인왕산과 북악산을 한 몸에 느끼며 큰 정기를 받아 연말까지 쭉 달려갈 수 있습니다. 멀리 보이는 종로를 배경으로 추억의 사진도 남겨보세요. 2014년도 경험한 성공에 대한 추억이 당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어요.

 

 

돼지띠

 

미래를 계획하고 새로운 기회를 개척하는 해입니다. 교육, 훈련에 시간을 투자해 보세요. 자신이 투자한 것에 비해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해입니다. 돼지띠가 가진 영특함과 용기가 모여서 소망하는 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투자만 하려니 민망하다구요. 푸르메재단에 자원봉사를 신청해 보세요. 노력은 하루에 불과하지만 보람과 감동은 영원히 남게 됩니다. 토요일만 시간이 되신다구요. 미소원정대와 함께해 보세요. 당신의 웃음이 아름다운 이유를 경험하게 됩니다.

 

*글= 인왕산 신바람철학원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