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뉴시스] 볼보, 푸르메재단 ‘장애어린이 자립 지원사업 기금’ 3억원 전달

볼보, 푸르메재단 ‘장애어린이 자립 지원사업 기금’ 3억원 전달

2019-12-03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울 송파전시장에서 전달식을 갖고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지원사업 기금으로 3억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장애어린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과 협약을 맺고 장애어린이 지원사업 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장애어린이 약 100여명의 재활치료비 및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우리 사회가 건강한 미래를 향해 가기 위해서는 누구나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권리를 이해하고 인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어린이들이 한 사람의 사회구성원으로, 모두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안전’과 ‘환경’, ‘다양성의 존중’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더 나은 지역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3점식 안전벨트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진행한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을 통해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전파한 바 있다.

여기에 올해 전 사업장 및 마케팅 활동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제한하는 정책을 도입하고, 10월에는 반포한강공원에서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러닝 이벤트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을 개최했다.

이종희 기자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91202_0000847258&cID=13001&pID=1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