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세계일보] 효성, 장애아동·청소년 및 가족에 의료재활치료 지원금 5천만원 전달

효성, 장애아동·청소년 및 가족에 의료재활치료 지원금 5천만원 전달

2014-07-22

효성이 22일 장애인 의료재활 전문기관인 푸르메재단에 저소득층 장애아동?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 지원기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적절한 시기에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받으면 매우 효과적인 재활이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지만, 경제적인 형편 때문에 필요한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6개월간 집중적인 재활치료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신체발달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지원은 장애아동 본인 치료비뿐만 아니라 비(非)장애형제의 교육비도 지원하여 가족 내 구성원에서 상대적 소외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기능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족여행도 지원해 보다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장형옥 효성 나눔봉사단장은 “효성은 장애인 등 소외계층이 사회의 온전한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이 장애아동?청소년 가족의 건강과 행복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지속적으로 장애어린이 재활치료에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가져준 효성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재활치료 전문지원기관으로써 장애인 재활과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황은미 기자 hemked@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