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형제·자매와 함께 몸도 마음도 ‘쑥쑥’ 크는 장애어린이

형제·자매와 함께 몸도 마음도 ‘쑥쑥’ 크는 장애어린이

푸르메재단, 효성그룹 후원으로 5년째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지원사업 실시
내달 3일까지 신청자 모집… “성장기 장애어린이 재활치료 통해 건강한 성장 기대”

재활치료가 필요한 장애어린이·청소년뿐만 아니라 소외된 비장애형제·자매를 함께 지원하는 사업이 펼쳐진다.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효성그룹과 함께 ‘2017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2013년부터 푸르메재단과 효성그룹이 함께하고 있는 본 사업은 장애어린이·청소년들의 재활치료에 도움을
줌으로써, 장애어린이·청소년과 가족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의 만 18세 미만의 재활치료비 지원이 필요한 장애어린이‧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소득수준, 장애정도, 제출서류 충실도를 바탕으로 재활의학 전문가, 사회복지전문가, 장애인 당사자, 기업사회공헌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배분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장애어린이‧청소년에게는 1인당 200만 원까지 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재활치료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비장애형제‧자매에게는 1인당 120만 원까지 교육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장애어린이‧청소년 중 10가족에게는 심신을 재충전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족여행을 선물하며, 연말에는 장애어린이‧청소년과 가족을 초대해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작은음악회도 열릴 예정이다.

신청은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 포함), 의료기관, 교육기관 및 지방행정기관 등 장기적인 사례관리가 가능한 기관의 추천을 받아 신청서류를 구비해 3월 3일(금)까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www.purme.org)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마음껏 재활치료를 받고 가족들도 힘을 내서 함께 세상에 한발 내딛을 수 있도록 효성그룹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