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아이존과 청운초등학교가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

종로아이존이 학령기 발달장애어린이들의 발달과 성장을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 2학기 일정이 오는 9월 시작됩니다.


종로아이존은 지난 4월 서울청운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주 두 번 서울청운초등학교를 찾아 발달장애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치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여러 사회적 상황에서 느낄 수 있는 기분을 생각해보는 아이들.


종로아이존 치료사가 발달장애어린이들의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 신체발달 등을 위한 수업을 하게되는데요.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하는 법, 친구들과 어울리는 법, 정해진 규칙을 지키는 법, 기본적인 운동기술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기술들을 차근차근 익히게 됩니다.


지난 상반기 학교 연계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실질적 성장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치료서비스가 아이들이 실제로 적응해야 할 학교에서 진행돼 더 효과가 있었다는 반응입니다. 다양한 영역의 활동과 흥미로운 수업 방식도 아이들과 부모님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 종로아이존 ‘칭찬마켓’에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직접 하고 있는 아이들.


 종로아이존의 학교 연계 프로그램이 지역의 공공치료기관과 학교의 협력 모델로 자리 잡아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종로아이존은 발달장애어린이들의 폭 넓은 교육과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글, 사진 = 김경희 정신보건사회복지사(종로아이존)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