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꿈에 날개를 달다








푸르메재단의 든든한 후원자인 SPC그룹이 지난 19일 장애인 제빵기술교육시설 ‘SPC&Soul 행복한 베이커리 교실’을 열었다. 'SPC&Soul 행복한 베이커리 교실'은 경기도 고양시 장애인 생활시설 ‘애덕의 집’에서 운영하는 ‘소울 베이커리’ 안에 마련된 것으로, SPC그룹은 제과제빵기술교육을 위한 교육설비와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게 된다.










사진
행복한 꿈을 함께 구워요!

SPC&Soul 행복한 베이커리 교실 오픈식

오직 우리밀과 유정란만을 사용하여 질 높은 빵을 만들고 있는 소울베이커리는 그동안 장애인들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의 장이 없어 납품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SPC의 지원으로 장애인들이 매일 '맛있는 행복'을 구우며 제과제빵사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마련되었다. 이곳에서는 매년 10여명의 장애인들이 제과제빵, 바리스타 교육을 받게 된다.











사진
고소한 냄새가 가득한 베이커리 작업장

조상호 SPC그룹 총괄사장은 “SPC그룹은 지난 60여년간 쌓은 국내 최고 수준의 제과제빵기술을 장애인 직업교육에 제공하고, 교육뿐 아니라 취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애덕의집 경현옥 원장수녀는 “제과제빵기술교육을 통해 자립을 꿈꾸는 장애인들이 많지만,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하고, 취업 기회가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SPC 그룹의 지원이 제과제빵사를 꿈꾸는 장애인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까리타스 벨 콰이어의 가슴을 울리는 핸드벨 연주

이날 행사에서는 애덕의 집 "까리타스 벨 콰이어(CARITAS BELL CHOIR)"의 감동적인 핸드벨 공연도 있었다. "CARITAS BELL CHOIR"는 1995년에 처음 시작하여 현재 17명의 지적장애인들이 장애를 넘어선 아름다운 선율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SPC&Soul 행복한 베이커리 교실이 이곳 장애인들에게 '일을 한다'는 자부심과 '홀로 설 수 있다'는 자활의 꿈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요람이 되길 기대해본다.


*글/사진=한유선 모금사업팀간사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