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한국MDRT협회, “제13회 한국MDRT 회원의 날: MDRT& 특별한 시작” 개최

한국MDRT협회, “제13회 한국MDRT 회원의 날: MDRT& 특별한 시작” 개최

2014-11-03

한국MDRT협회(협회장 김동연, www.mdrtkorea.org)는 오는 11월7일(금)~8일(토)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3회 한국MDRT 회원의 날”을 개최한다.

“MDRT& 특별한 시작, MDRT; The Special Beginning”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에는 MDRT회원, 더불어 MDRT를 목표로 하는 생명보험설계사가 참석하며 국내 생명보험사의 임원진, MDRT본부와 일본MDRT챕터의 VIP를 초청하여 한자리에 모여 펼쳐지는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Million Dollar Round Table(백만달러원탁회의)의 약자인 MDRT는 생명보험 판매 분야에서 명예의 전당으로 여겨지고 있다. MDRT협회는 1927년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에서 시작된 보험.재정상담사들의 모임으로 전 세계 80개국, 4만 2천 여명의 회원이 모인 전 세계적인 전문가 단체이다.

한국MDRT협회는 2000년 발족하여 2003년 MDRT본부로부터 세계 6번째 Chapter로 정식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MDRT회원 수 보유는 세계 4위(2014년 8월 기준)이며 약 1,900명의 뛰어난 실적과 고객을 위한 탁월한 판단력을 가진 보험.재정상담사들이 소속되어 활동 중이다.

한국MDRT협회는 회원들이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생명보험의 가치와 신뢰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매년 “한국MDRT 회원의 날”을 주관하고 있다.

회원의 날 행사 첫날인 7일에는 MDRT 본부 회장인 Caroline A. Banks의 Special 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최초의 가페라가수이자 힐링특강콘서트 대표강사인 이한연사, 현 메디포스트 주식회사 창업자이자 대표이사인 양윤선연사의 주 강연이 펼쳐진다. 첫날의 강연이 모두 끝난 후에는 웰컴리셉션으로 공연과 함께 참석자들이 모두 함께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 이루어질 것이다.

둘째 날인 8일에는 생명보험업계에 몸담고 있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강연들로 시작되며 이어지는 패널강연에서도 업계 레젼드의 노하우를 전해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지선아 사랑해'의 저자인 이지선연사의 주 강연으로 행사가 훈훈하게 마무리될 예정이다.

제13회 한국MDRT 회원의 날 행사를 준비하며 김동연 협회장은 "북미에서 해마다 열리는 연차총회가 전세계 회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생명보험인으로서 최고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행사라고 한다면, 한국MDRT 회원의 날은 한국인들만의 자부심으로 MDRT 기본 정신을 바탕으로 상호 경쟁이 아닌 상생하는 관계를 확인하고 서로에게 힘과 에너지를 나눠주고 받는 장이라고 할 수 있다. 생명보험인으로서의 가치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열정적인 강연들과 뜨거운 감동이 있는 시간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MDRT회원은 고객제일의 정신을 바탕으로 ‘나눔과 봉사’정신도 지향하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매년 봉사활동을 비롯해 기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회원의 날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기금도 푸르메재단의 어린이 재활병원건립 모금에 기부되어 가치 있게 쓰여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