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의 훈훈한 마음 '선물 대신 나눔' - 배우 김수현 팬클럽 김수현닷컴 기부


인기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초능력을 가진 외계남 도민준 역을 하며 다양한 매력을 뽐냈던 배우 김수현. 한국을 넘어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전역에서 드라마가 인기를 끌며 김수현은 한류스타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한류스타 김수현을 별처럼 빛나도록 비춰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름 아닌 팬들입니다.


지난 2월 16일 김수현의 생일을 기념해 팬클럽 ‘김수현닷컴’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기금 5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장애어린이들이 제 때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탠 것입니다. 스타의 기념일에 뜻깊은 화려한 선물 대신 나눔활동에 동참하는 성숙한 팬 문화를 보여주었습니다.




▲ 배우 김수현의 28번째 생일을 기념해 김수현닷컴 팬클럽에서는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기금 500만 원을 모아 기부했다.


김수현닷컴 회원들은 “2월 16일로 28번째 생일을 맞은 배우 김수현을 축하하기 위해 팬클럽에서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라며 기부의 취지를 밝혔습니다. 기부금은 팬들이 1년 동안 매월 21,600원씩 차곡차곡 모은 것입니다.


이번 기부는 올해로 세 번째입니다. 김수현닷컴에는 김수현 생일을 맞이해 2013년부터 ‘만원의 기적’ 캠페인에 참여하며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기금 500만 원을 매년 기부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장애어린이 등 소외된 사람들에게 전달해달라며 다양한 현물기부에도 앞장섭니다. 2013년에 쌀 200kg를 시작으로 작년에는 라면 1,200개와 기저귀 3,200개 등 생필품을 연이어 기부했습니다.




▲ 푸르메재단은 홍보대사 가수 션이 배우 김수현의 28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로

책 ‘오늘 더 행복해’와 ‘만원의 기적’ 캠페인 기부증서를 선물했다.


김수현을 향한 팬심이 장애어린이를 위한 재활병원을 짓는 새로운 기부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김수현닷컴 팬들은 “김수현을 사랑하는 팬들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라고 약속합니다. 생일을 축하하는 마음을 나눔으로 보여준 팬들의 마음이 푸르메재단을 훈훈하게 채웁니다.



*글, 사진= 정담빈 간사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