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당신이 없으면 내가 없습니다 – 9월의 책읽는 미라클맨, 정호승 시인

지난 20일 토요일, 교보문고 광화문점 내 ‘배움’에서는 정호승 시인과의 특별한 만남이 이루어졌다.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적의 책 캠페인>의 일환으로 ‘책 읽는 미라클맨’ 행사가 열린 것이다.

행사 준비로 몇 번의 전화와 이메일을 주고받으며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실제로는 처음 정호승 시인을 만나는 날이었다. 첫 만남에 대한 설렘으로 주말 출근길이 가을 소풍 길인 양 발걸음이 가벼워졌다.


▲ 기적의 책 서가 앞에서 정호승 시인이 자신의 저서 ‘당신이 없으면 내가 없습니다’를 들고 있다.
이 책은 판매금액 중 1천 원이 기부되는 ‘9월의 기적의 책’이기도 하다.

내가 처음 정호승 시인의 작품을 만난 건 고3 수험생 시절이다. 공부하기 싫어 도서관 서가를 기웃거리다 우연히 발견한 얇은 책 한 권. 어른이 읽는 동화 <항아리>였다. 그렇게 우연히 읽은 <항아리>는 잠시나마 수험생 신분을 잊게 해주었고 나 자신에 대해 찬찬히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10여 년이 지난 지금도 그때의 뭉클함이 기억 난다.

이후에도 정호승 시인의 책들은 매번 위로의 손길을 내밀어 주었다. 그리고 이날 ‘책 읽는 미라클맨’ 행사에서 만난 음악과 정호승 시인의 강연은 큰 울림을 남겨주었다.

정호승 시인은 시 한 편을 쓰기 위해 수십 번을 고쳐 쓴다고 한다. 그런데 ‘풍경 달다’는 단숨에 쓴 시라고 한다. 이런 특별한 시에 가수 안치환은 음악을 입혀 주었다.

정호승 시인의 목소리와 가수 안치환의 음악으로 함께 듣는 ‘풍경 달다’는 저마다 새로운 감동과 마음 깊은 곳의 평온함을 선사해주었다. 관객들은 함께 있으면서도 혼자 있는 듯 깊은 사색에 잠겼다.

문득 정호승 시인의 이야기를 듣다 생각했다. 우리의 삶도 바람에 흔들리는 풍경처럼, 풍경을 흔드는 바람처럼 당신이 있으면 내가 있고, 내가 없으면 당신이 없는 것처럼 서로를 인정하며 함께 살아갈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 라고. 강연의 시작에서 들려준 “관계가 힘이 들 때 사랑을 선택하라.”는 말처럼 깊어가는 이 가을 우리의 삶이 사랑하며 나누며 더욱 풍요로워지길 소원해본다.

10월 23일(목) 오후 7시 30분부터 교보문고 광화문점 내 구서재에서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함께 10월의 책 읽는 미라클맨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참가비 없음)

교보문고 14개의 점포(광화문점, 강남점, 영등포점, 잠실점, 목동점, 분당점, 인천점, 천안점, 대구점, 부천점, 안양점, 부산점, 센텀시티점, 창원점)에서는 노란색으로 예쁘게 꾸며진 서가를 볼 수 있다. 노란 책장에는 20종의 ‘기적의 책’이 꽂혀 있고, 꽂혀 있는 책을 서점에서 구매하면 책 한 권당 1000원이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기부된다.
* 10월의 기적의 책 리스트

 

출판사

도서명 

작  가 

 1

 돌베개

나의 한국 현대사

 유시민

 2

 푸르메

효자동 구텐백

 백경학

 3

 나무생각힐링

나는 내가 아픈줄도 모르고

 가토 다이조

 4

 프롬북스

이것은 누구나의 사랑

 아이리

 5

 푸른숲

기적이 일어나기 2초전

 아녜스 르디그

 6

 종이의 온도

해피니스: 몰랐던, 잊었던, 작은행복 500가지

 리사 스월링 외

 7

 여백미디어

읽고 싶은 이어령

 이어령

 8

 문예출판사

공간의 위로

 소린 밸브스

 9

 문예출판사

세계 최강 사서

 조쉬 해나가니

 10

 예담

한뼘한뼘

 강예신

 11

 미래의창

인생은, 단 한번의 여행이다

 엘사 푼셋

 12

 민음인

왜 A학생은 C학생 밑에서 일하게 되는가

 로버트 기요사키

 13

 이상

채식주의가 병을 부른다

 이동진

 14

 작가정신

천강에 비친 달

 정찬주

 15

 알비(리얼북스)

마음씨네 고양이

 마음씨

 16

 알비(리얼북스)

굿모닝 레나

 레아

 17

 앨리스

지금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

 포스터 헌팅턴

 18

 미다스북스

하루 10분 독서의 힘

 임원화

 19

 미다스북스

48분 기적의 독서법

 김병완

 20

 조선북스

기적의 취업 스터디

 최규현

*글= 김경원 간사 (모금사업팀)
*사진= 김준환 간사 (모금사업팀)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