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랑e나눔터> 클릭 한 번으로 장애어린이에게 희망을 전하세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이제는 은행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은행사이트에

접속해 해당 업무를 볼 수 있으니 얼마나 편리한 시대에 살고 있는지 모릅니다.


인터넷뱅킹을 하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계좌이체입니다. 그동안 인터넷뱅킹에서 이체를 포함해 은행업무만 봤다면 오늘부터는 <우리사랑e나눔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 보세요.


<우리사랑e나눔터>는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후원단체를 소개하고 기부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푸르메재단은 7월부터 우리은행과 함께 <우리사랑e나눔터>에서 장애어린이를 위한 재활병원 건립과 재활치료비 지원을 위한 모금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는지 궁금한가요?


먼저, 우리은행 웹사이트(www.wooribank.com)에 접속해 우측 상단에 바로 보이는 <우리사랑e나눔터> 메뉴를 클릭하세요.



<우리사랑e나눔터> 메뉴 중에서 ‘기부 참여’를 눌러 푸르메재단에 후원할 수 있는 기부 영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재활치료 시설 건립운영’과 ‘장애 어린이 재활후원’ 중에서 하나를 고르세요. 물론, 두 가지 영역 모두를 후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후원 방법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세요.



1. 이체 시마다 후원

- 이체 1건당 지정금액이 기부단체 계좌로 자동으로 이체되는 방법입니다. 기부금액은 10원, 100원, 1000원 중 선택하거나 직접 기부금액을 입력해도 됩니다.



- 기부영역을 선택한 다음에 이체 시마다 기부금을 출금하길 원하는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기부 금액을 선택하면, 끝!



2. 일시후원

- 기부단체 중에서 푸르메재단을 선택한 후 원하는 기부금액을 이체하는 방법입니다.


3. 정기후원

- 푸르메재단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매월 약정한 기부금으로 어린이재활병원 건립과 장애어린이 재활치료 영역에 정기후원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후원신청서를 작성하면 완료.


‘이체시마다 후원’과 ‘일시후원’은 우리은행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기부하는 방법이라면 ‘정기후원’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기부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한번 후원 설정을 해놓으면 이체를 할 때마다 약정한 기부금이 자동으로 푸르메재단에 후원됩니다.


오는 8월부터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에서도 <우리사랑e나눔터>가 새롭게 오픈합니다. 인터넷뱅킹과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기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사랑e나눔터>를 이용할 때 궁금해하실 질문을 모아봤으니 참고해 주세요.



Q1. ‘이체시마다 후원’에서 한번 설정한 기부금은 변경이 가능한가요?

A. 후원등록내역 메뉴에서 수정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Q2. 모바일뱅킹에서 기부 시 다시 기부금을 설정해야 하나요?

A. 한번 설정한 금액은 재설정 없이 모바일뱅킹에서도 후원할 수 있습니다.


Q3. 장애어린이 재활치료비는 한 아이에게만 후원할 수 있나요?

A. 2~3개월에 한번 씩 지원이 필요한 장애어린이들을 소개하고 나눔 후기도 올라갈 예정입니다.


Q4. 일시나 정기후원 시 실수로 기부금을 잘못 입력한 경우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일시후원의 경우 변경이 어려우나, 정기후원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수정을 하시거나 재단으로 전화주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좋은 일은 나눌수록 기쁨이 배가 됩니다.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알릴수록 장애어린이들이 힘을 내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희망이 생기지 않을까요? 후원을 하면 연말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나눔, 장애어린이에게 재활과 자립의 희망을 전하는 시작입니다.

당신이 있어 희망을 이야기합니다.


*글= 장희정 간사 (대외사업팀)

*문의= 대외사업팀 장희정 간사(02-6395-7119)

모금사업팀 김수현 간사(02-6395-7008)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