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세계요트대회를 ‘나눔의 한마당’으로


3일 <조용필 화성 바다 콘서트>는 ‘나눔 콘서트’!

세계요트대회 개막일인 3일 저녁 8시에 열리는 국민가수 조용필씨의 초대형 콘서트가 ‘나눔과 기부’의 장으로 승화된다.

푸르메재단(이사장 김성수·성공회 주교)은 콘서트를 주최한 화성시와 함께 ‘천원의 행복, 달콤한 기부’를 주제로 공연 전후에 작지만 소중한 기부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도 화성이 고향인 한국 최고의 가수 조용필씨는 팬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無 개런티, 無 입장료’를 선언해 진작에 화제를 모은 바있다.

여기에 푸르메재단 기부 캠페인이 더해지면서 3만여명의 관객들은 시원한 바다 바람 속에 무료로 최고의 공연을 즐기면서 자발적으로 작은 뜻을 모아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기부금 전액은 푸르메재단과 화성시가 손잡고 내년 5월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62번지 일원(향남2지구 택지지구 내)에 착공하는 민간최초의 시민참여형 재활병원(“푸르메재활전문병원”) 건립 및 저소득 장애인 치료기금으로 조성된다.

대회를 주최한 화성시는 이번 콘서트가 ‘공짜 공연’의 수준을 넘어 이 땅의 소외된 이웃들을 기억하는 ‘공존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최영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민들이 이번 나눔과 기부 캠페인을 통해 푸르메재활전문병원 건립과 장애인 의료복지 개선 운동에 주인공으로 나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시민과 ‘희망의 요트’ 함께 타요”

푸르메재단은 조용필 콘서트를 포함해 이번 세계요트대회 전반에 ‘나눔 파트너’로 공식 참여한다. 푸르메재단은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경기 국제보트쇼 및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에 참가, 세계적 대회 수준에 걸맞은 나눔과 기부행사를 벌이게 된다.

푸르메재단은 이 기간 내내 별도의 고정 부스를 마련, 국내 장애인의 열악한 재활환경, 특히 빈곤 장애인들의 현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5월 화성시에 세워질 푸르메재활전문병원 건립에 화성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하게 된다.

또 대회장 곳곳에서 캠페인 홍보와 기부행사를 펼쳐나갈 자원봉사 모금활동가들(‘홀씨 서포터즈’)과 함께 ‘천원의 행복, 달콤한 기부’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및 기부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세계적인 요트대회를 한층 풍성하게 장식한다.

※화성시민과 함께 짓는 푸르메재활전문병원!
매년 30만명이 불의의 사고와 질병으로 장애인이 되고, 후천적 장애인이 전체 장애인의 90%를 차지하고 있다. 노령인구의 상당수가 자연 장애를 갖게 되면서 노화와 장애의 구분도 쉽지 않은 실정이다.그러나 ‘장애’에 대한 사회적 논의는 불충분하고, 장애인의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은 허술하기만 하다. 푸르메재단은 제대로 된 재활병원의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 시대적 요구라고 보고 있다. 이에 시민과 기업, 자치단체의 힘을 모아 환자중심의 선진형 재활전문병원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푸르메재단은 지난 해 11월 경기도 화성시와 협약을 맺고 향남읍 상신리 62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화성 의료복지타운 내에 푸르메재활전문병원을 세우기로 했다. 자치단체가 부지를 제공하고 시민사회가 힘을 모아 사회공익적 재활병원을 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푸르메재단은 아름다운 재활병원을 전국 곳곳에 지어나갈 계획이다. 그 첫 삽을 화성시민들과 함께 뜨고자 한다. 화성시민들의 관심과 이해,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한다. (www.purme.org / 02-720-7002)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