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국민,문화,경향신문]안성기씨,장애인치과에 1000만원 기부

[동아일보] 장애인 위한 나눔치과에 안성기 씨 1000만 원 기부

영화배우 안성기 씨(왼쪽)는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치과 의료기기 구입에 써달라며 강지원 재단 대표에게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 제공 푸르메재단

영화배우 안성기 씨가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푸르메 나눔치과’의 의료기기 구입에 써 달라며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푸르메재단(대표 강지원)이 19일 밝혔다.

18일 재단사무실을 방문해 직접 1000만 원을 전달한 안 씨는 “장애인들의 치아 건강 문제가 심각하다는 얘기를 듣고 조그만 성의를 보인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분의 기부가 이어져 푸르메 나눔치과가 저소득 장애인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 씨는 이날 푸르메재단이 설립을 추진 중인 푸르메 재활전문병원 건립위원으로 위촉됐다.

임우선 기자 imsun@donga.com

 

 

[국민일보] 안성기씨, 장애인치과에 1000만원

영화배우 안성기(55)씨가 19일 "의료기 구입비용으로 써달라"며 푸르메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재단측은 이 돈을 다음달 10일 서울 신교동에 개원하는 장애인 전문 치과 병원 '푸르메 나눔치과'의 의료장비 구입에 보탤 예정이다.

 

 

[문화일보] 안성기, ‘장애인’ 치과에 1000만원 기부

영화배우 안성기씨가 장애인 전문 치료병원인 ‘푸르메 나눔치과’에 의료기기 구입비용으로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푸르메재단(대표 강지원)이 19일 밝혔다.

안씨는 “장애인 치아 문제가 심각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그만 성의를 보인 것일 뿐”이라며 “앞으로 많은 분들의 기부가 이어져 푸르메 나눔치과가 저소득 장애인을 위해 많은 일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기부 취지를 설명했다.

재단은 안씨가 기부한 1000만원으로 장애인 전용 유니트체어를 구입해 다음달 10일 개원하는 ‘푸르메 나눔치과’에서 사용할 계획이다.

강연곤기자 kyg@munhwa.com

 

[경향신문] 안성기, ‘장애인’ 치과에 1000만원 기부

2007-6-19

영화배우 안성기씨가 장애인 전문 치료병원인 ‘푸르메 나눔치과’에 의료기기 구입비용으로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푸르메재단(이사장 김성수) 이 19일 밝혔다.

안성기씨는 “장애인 치아 문제가 심각하다는 얘기를 듣고 조그만 성의를 보인 것일 뿐”이라며 “앞으로 많은 분들의 기부가 이어져 푸르메 나눔치과가 저소득 장애인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해주길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단은 안씨가 기부한 1000만원으로 장애인 전용 유니트체어를 구입해 다음달 10일 개원하는 ‘푸르메 나눔치과’에서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안성기씨는 푸르메재단에서 설립을 추진중인 푸르메 재활전문병원 건립위원을 맡아 이날 강 대표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미디어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