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를 재미있고 편하게

일상에서 즐겁고 손쉽게 나눔을 실천하고 싶으시다면? ‘기부데이’가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이지선 홍보대사와 열혈 기부자들이 온라인 웹툰 주인공으로 등장해 매달 11일 ARS 기부 참여를 독려했었죠. 올해부터는 달라집니다. 푸르메재단이 자리한 서촌을 중심으로 매달 새로운 주제로 생활 속에서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입니다.


먼저 푸르메재단‧푸르메재활센터‧종로장애인복지관‧행복한베이커리&카페가 모인 세종마을 푸르메센터에서 시작됩니다. 평소 푸르메센터를 이용하면서 기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했던 분, 정기기부를 하면서 특별하게 나누고 싶은 분, 소액 기부를 시작하고 싶은 분은 주변을 둘러보세요.


푸르메센터에서 만날 수 있는 기부데이 안내문
푸르메센터에서 만날 수 있는 기부데이 안내문


전화 한 통에 2천 원이 기부되는 ARS 060-700-1002 전화번호가 적힌 안내문이 보일 거예요. 푸르메센터의 식당, 엘리베이터, 화장실 등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곳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안내문을 통해 소소한 즐거움도 덤으로 얻을 수 있어요.


앞으로 기부데이는 2월을 시작으로 푸르메 가족들의 애장품을 나누는 미니 바자회, 봄을 알리는 새싹 나누기 등 재미있는 방법으로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설 명절을 맞이해 이웃을 돌아보는 새로운 마음을 ARS 전화로 시작하는 것은 어떠신가요? 한 명에서 열 명, 백 명이 되면 장애어린이에게 기적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장애어린이들의 밝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하나의 방법! 지금, ARS 060-700-1002로 전화해주세요!


*글= 복보영 간사 (모금사업팀)
*사진= 정담빈 간사 (커뮤니케이션팀)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