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보] 가수 션,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위해 1억원 기부

가수 션,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 위해 1억원 기부

2014-06-02

가수 션이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24시간 자전거로 국토 종단을 하고 1억 원을 기부한다.

션은 오는 6일 0시부터 24시까지 부산에서 출발해 서울까지 약 430㎞를 자전거로 종단할 계획이다. 종단을 성공한 후에는 1억 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푸르메재단은 열악한 의료 현실에 놓인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이 제때 제대로 된 치료를 받기 위한 어린이재활병원을 상암동에 건립 중이다. 이 재단의 홍보이사이기도 한 션은 지난 3월 26일 아내인 정혜영과 함께 착공식에 참여했고 지난 2월에는 1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션은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오랫동안 힘써 왔다. YG패밀리들과 함께 ‘만원의 기적’ 캠페인을 통해 많은 이들이 기부에 참여했으며, 자선 콘서트는 물론 기업들과 연계해 마라톤, 자전거 국토 종단 등 다양한 이벤트로 병원건립기금을 마련해 왔다.

 소속사 측은 “션의 이러한 노력 덕분에 올해 약 430억 원의 설립 비용이 드는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시작할 수 있었다. 이번 자전거 국토 종단을 위해 션은 하루에 2∼3시간씩 달리기와 체력 훈련을 하며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션은 어린이재활병원 건립뿐만 아니라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로 참여해 루게릭요양병원건립기금 마련에 힘쓰고 있으며, 정혜영과 함께 6년째 홀트아동복지회에 매년 1억 원씩 기부하는 등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