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시민일보] 은총이와 함께 뛰는 철인 3종경기 도전!

은총이와 함께 뛰는 철인 3종경기 도전!

마포구, 한강 난지지구·월드컵공원서 14일 개최

2014-09-11

[시민일보=고수현 기자]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은총이와 함께 하는 전국 철인3종 경기대회’를 상암동 한강공원 난지지구와 월드컵공원 등에서 오는 14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운영 기금 마련을 위해 추진됐으며 한국난방공사, 국민생활체육 전국 철인3종경기 연합회, 푸르메재단 등이 뜻을 함께했다. 푸르메재단은 대회 참가자들의 참가비 6800만원 전액을 마포구 상암동에 들어설 푸르메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운영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경비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지원하고, 구는 지역내 행사장소 지원을 비롯한 행정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날 대회는 개인전 700명, 단체전 100팀(300명) 등 총 10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전 8시~낮 1시 수영, 사이클, 달리기 3종목으로 구성된 총 51.5km 길이의 철인3종 올림픽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코스는 ▲한강공원 난지지구 요트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1.5km의 수영코스 ▲한강공원 난지지구~서울월드컵경기장 사거리~구룡사거리를 돌아오는 40km의 사이클코스 ▲한강공원 난지지구~난지하늘다리~노을공원 난지순환길~난지천공원길~주차장을 기점으로 반환하는 10km의 달리기코스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대회의 홍보대사인 은총이는 희귀 난치병을 갖고 태어난 아이로 아버지 박지훈씨는 은총이와 함께 철인3종 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고수현 기자 smkh86@simin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