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글로벌뉴스통신] 제1회 모금가네트워크 오픈

제1회 모금가네트워크 오픈

2014-09-26

지난 9월 25일(목) 19시30분에 한국모금가협회(www.kafp.or.kr)에서 주관하는 “모금가 네트워크”가 합정동 허그인에서 개최되었다.

▲ (사진:글로벌통신 윤채영기자) 포스코 1% 나눔재단의 나영훈차장이 미국 기업의 CSR 사례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모금가 활동을 해온 전문가들과 비전문가들이 모여 선진국에서의 CSR은 어떠한지 한국모금가협회 박종호 멤버십위원장(기아대책 모금사업본부 본부장)의 인삿말 이후에 나영훈 차장(포스코 1% 나눔재단)이 미국 기업의 CSR 사례에 대한 짧고 굵은 강의를 하였다.

▲ (사진:글로벌통신 윤채영기자) 포스코 1% 나눔재단의 나영훈차장이 미국 기업의 CSR 사례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더 나은 내일, 더 밝은 사회를 꿈꾸는 우리 사회에 기부와 나눔은 일상이며 모금가는 자선의 영역 한가운데서 실천을 이끌어내는 사람이다.

모금의 일을 수행하는 NPO의 사람들을 위해 올바른 방향과 가이드를 제공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조를 만들고자 , 지난 해 7월 비영리 각 분야의 모금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모금가들의 정체성과 사명을 확인하고 모금가의 성장을 위해 결성을 하였다.

▲ (사진:글로벌통신 윤채영기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금가들이 모여 전문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이날 홀트아동복지회,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푸르메재단, 기아대책본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훌륭한 사회복지사를 꿈꾸며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였고, 앞으로 대한민국이 더욱 사랑 실천으로 풍성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서로를 격려하는 행복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윤채영 기자 kwun113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