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더착한커피, 창업혜택도 착하네…예비창업주 관심집중

더착한커피, 창업혜택도 착하네…예비창업주 관심집중

2014-10-21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소자본창업 아이템 '더착한커피'가 예비창업주,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11월1일 서울 강서구 염창동 우림블루나인 B동 3층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더착한커피 관계자는 "지난달 참여한 카페&베이커리 페어에서 큰 호응을 얻은 것을 계기로 좀 더 자세한 창업정보를 나눌 수 있는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더착한커피는 비싼 커피 가격으로 인한 소비자의 부담과 거품 섞인 창업비용 등으로 인한 창업준비의 두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브랜드다. 착한 커피 기업 문화를 지향한다. 착한 가격정책과 차별화된 창업혜택을 내세우며 현재 80호점을 오픈했다. 2016년까지 300호점을 개업한다는 목표다.

 '창업 보증제'와 '본사 물류 최저가 보장제' 등은 차별화된 창업혜택이다.

창업 보증제란 1년 이내 폐업 시 창업에 들어간 자금의 60%를 본사에서 보상하는 제도다.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예비 창업주들이 우려하는 창업 리스크를 낮춘 정책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본사 물류 최저가 보장제는 유통단계의 최소화로 고퀄리티의 원·부자재를 저렴하게 공급, 점주의 높은 수익률을 보장한다.

이 외에도 KT렌탈과의 제휴를 통한 3000만원(2년 무이자대출) 창업자금 지원, 교육비와 물품보증금을 포함한 1000만원 창업지원금, 지인 소개 시 260만원 상당의 원두(100㎏) 제공, 기아자동차 레이(RAY) 반값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더착한커피 본사인 ㈜스마트플레이스는 스포츠팀(프로농구단 SK나이츠, 프로축구단 부천FC) 후원, 유명 드라마 제작 협찬, 언론홍보 등의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따라서 점주는 별도로 지출하는 마케팅 비용이 없다.

더착한커피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본사와 브랜드 소개, 대표이사 질의응답, 맞춤형 개별창업 상담, 직영점 방문, 커피와 디저트 메뉴시식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창업주와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더착한커피 홈페이지(www.더착한커피.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화(1566-6367 내선 2번)로 문의 및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한편 더착한커피는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푸르메재단의 기부 캠페인 '만원의 기적' '천원의 기적'에 참여, 전 매장이 매일 365일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다.

유희연 기자 lovely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