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68호 - "회오리 레이싱 동전모금함이 뭐예요?"

 

Q. 회오리 레이싱 동전모금함이 뭐예요? - 부산시 해운대구 나바람 씨

종로구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1층. 둥그런 세숫대야 같은 생김새에 어디에 쓰는 물건일까 하고 흠칫 놀랍니다. 동전을 넣으면 빙글빙글 돌아가며 구멍에 쏙 들어가는 재미나고 신기한 모금함입니다. 동전이 넘어지지 않고 아주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게 특징인데요. 여러 개의 동전을 동시에 넣으면 경주하듯 레이싱을 펼쳐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회오리 레이싱 동전모금함을 찾는 단골 기부자는 단연 아이들입니다. 한 아이가 동전을 넣고 레이싱을 시작하면 아이들이 몰려들어 광경을 지켜보고 “나도 해볼래~” 연달아 설레는 마음으로 레이싱을 펼칩니다. 누구나 기부를 놀이하듯 즐길 수 있다는 걸 알려줍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1층과 3층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수차례 동전을 바꿔가는 바람에 주변 상점들의 동전이 바닥날 정도. 동전 교환기 하나 놔드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월말에 동전모금함을 열면 동전들이 어마어마하게 쌓이는데요. 간혹 외국산 동전도 발견된다고 합니다.

집에 쌓여있는 동전을 의미있게 쓰고픈 당신. 회오리 레이싱 한 판 어떠세요? 차곡차곡 쌓인 동전들은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을 돕는 어린이재활병원을 짓는 데 쓰인답니다.

‘이런 거 질문해도 될까?’ 차마 묻기 망설여졌던 질문
‘이건 좀 물어보기 민망한데...’ 묻기를 포기했던 질문
‘별 건 아니지만...’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질문
‘검색해도 안 나와요’ 포털사이트도 모르는 질문

 

푸르메재단에 대해서라면 어떤 질문이든 환영합니다.
전화도 메일도 얼굴 맞대기도 부담스러워 끙끙 앓고 있었다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

12월 12일(금)까지 질문을 보내주시면 한 분을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채택된 질문은 답변과 함께 다음호 1월 7일(수) 담쟁이에 실립니다. (원하신다면 익명 100% 보장)

무엇이든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