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높이! 더 멀리! 더 가까이! - 청각장애청소년 여름드림캠프

8월 둘째 주, 강원도 춘천으로 1박 2일 ‘여름드림캠프’를 떠나기 위해 청각장애청소년들이 종로장애인복지관에 모였습니다. ‘여름드림캠프’는 청각장애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 그리고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인연을 맺었던 대학생 봉사자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수상 레저 활동을 즐기고 있는 종로장애인복지관 여름드림캠프 참가자들


이번 캠프의 주제는 ‘더 높이! 더 멀리! 더 가까이’. 청각장애청소년들이 높은 꿈을 향해 나아가고, 스트레스를 멀리 날려 보내면서 친구들과 가까워지길 바랐습니다. 올해는 지난해 만족도 조사를 반영해 보다 많은 체험활동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 다채로운 게임으로 즐거움이 가득했던 레크리에이션 활동


외출조차 꺼려지는 무더운 날씨였지만 청각장애청소년들은 스릴 넘치는 수상 놀이기구를 타고, 물놀이를 하며 뜨거운 여름을 즐겼습니다. 다채로운 게임으로 즐거움이 가득했던 레크리에이션 활동은 늦은 밤까지 이어졌습니다.


이튿날은 아침 식사를 걸고 미션 수행에 나섰습니다. 어리둥절해 하면서도 모두가 즐거운 모습이었습니다. 캠프는 기념촬영과 미션 활동에 대한 시상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새로운 친구들과 물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았어요. 내년에도 또 오고 싶어요.” 이번 캠프에 함께 한 청각장애청소년의 소감입니다. 더위를 잊을 만큼 재미있었던 이번 캠프의 추억을 원동력으로 하반기 프로그램도 힘차게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캠프 참가자들과 대학생 봉사자


*글= 신정이 사회복지사 (종로장애인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

*사진= 김국연 문화예술담당자 (종로장애인복지관 가족문화지원팀)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