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신발끈 동여매는 마음으로 걸어 나가겠습니다

푸르메재단은 지난 2월 18일 재단 사무국 대회의실에서 2014년 들어 첫 정기이사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정기이사회에는 김성수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이사 및 감사 11명, 재단 산하기관인 푸르메재활센터, 종로아이존, 종로장애인복지관,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 각 기관장들이 참석했습니다.


▲ 푸르메재단은 2014년 1차 정기이사회를 열었습니다. 재단 이사진과 산하기관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성수 이사장은 정기이사회를 시작하기에 앞서 푸르메재단의 꿈을 향해 함께하는 재단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푸르메재단의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사업과 2013년도 사업별(기획, 모금, 대외, 나눔, 홍보)로 이뤄진 전체 사업결과와 산하기관의 2013년도 사업결과를 보고했습니다.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추진경과 및 향후계획 보고도 이어졌습니다.

또한 지난 1월 20~21일에 걸쳐 진행된 외부감사 결과에 대하여 김문규 재무회계 감사가 보고했습니다. 2013년도 결산자료에 대하여 회계장부에는 기재가 누락되거나 부실하게 기재된 사항이 없다고 했습니다. 또 법령 및 정관에 따라 재단의 재산 및 손익상태를 정확히 표시하고 있다는 감사의견을 밝혔습니다.

다음 순서로 이사회 심의 안건을 진행했습니다. 푸르메재단과 산하기관별 2013년도 결산(안)을 포함해 총 5개의 안건에 대하여 심의의결 하였습니다.

또한 올해부터 이정식 이사가 대표로서 강지원 대표와 함께 푸르메재단의 공동대표로서 함께합니다. 푸르메재단과 어린이재활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대외적으로 알려 나가는 데 큰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 조인숙 이사, 김성수 이사장, 원택 스님 (사진 아래 왼쪽부터)
최종길 종로장애인복지관장, 송재용 이사, 이정식 대표, 김문규 감사, 백경학 상임이사,
김윤태 이사, 곽재복 과천시장애인복지관장 (사진 뒷줄 왼쪽부터)

오는 3월 12일 어린이재활병원 착공을 앞두고 열린 이번 정기이사회는 푸르메재단이 지나온 걸음을 되짚어 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그려보는 의미가 있었습니다. 푸르메재단은 올해 알찬 계획을 갖고 한 걸음 내딛으려 합니다. 2015년 어린이재활병원이 제대로 지어지기 위해서 부족한 재정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모금 활동과 장애청년들의 꿈을 키워 가는 행복한베이커리&카페 지점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의 복지에 앞장서는 산하기관의 발걸음도 계속 됩니다.

2013년을 매듭짓고 다시 새로운 출발선에 섰습니다. 신발끈 동여매는 마음가짐으로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향해 걸어 나가겠습니다.

*글, 사진= 정담빈 간사 (홍보사업팀)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