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재활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재단 신임 이사 및 감사 소개


푸르메재단은 오는 7월 세종마을 푸르메센터 개관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어린이재활센터, 장애인치과,장애인한방재활센터, 재활의원, 장애인복지관이 통합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런 시설을 통해 어떻게 하면 더 풍성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료재활 및 복지 전문가를 재단의 신임이사로 선임하여 이사진을 강화했습니다.


 



























송재용 감사(운영투명성 강화위해 함께 뛰는 재무회계·행정 전문가)













회계행정 분야

송재용 감사


사무행정분야 감사로 선임되신 송재용 감사는 서강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과학 및 MIS 전공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한국외환은행에서 1974년부터 2010년 까지 36년간 근무하면서, 경제기획원 해외협력위원회 미주통상협력담당, 독일외환은행 차장, 여의도광장지점장, 독일외환은행 법인장, 외환은행 글로벌상품본부장으로 재임했습니다. 2009년부터는 지식경제부선정 무역부분 국가지식경제전문가로, 2010년 3월(주) 하이닉스반도체 사외이사(경영 및 감사위원)로 재무회계 행정문야 전문가로 활동 했습니다.

지난해부터 우리재단의 운영투명성강화를 위해 주 2회 이상 출근하면서 행정 및 사업추진 과정을 수시로 점검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김윤태 이사(장애인 정책 개선을 위해 실천하는 재활의학 전문가)













의료재활 분야

김윤태 이사


의료재활분야 이사로 선임된 김윤태 이사는 재활의학과 전문의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 의정부성모병원 재활의학 과장을 역임했고, 가톨릭대학교 재활의학교실 부교수로 재임 중입니다.


소아마비 장애를 갖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로 장애인의료재활분야 뿐만 아니라, 실천현장에서 장애인을 대변하고 정책을 입안하기위해 열심히 현장에서 뛰고 있습니다.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이사, 함께걸음의료생활협동조합 이사장, 국민연금관리공단 자문의사와 보건복지부 장애인 서비스지원체계 개편 기획단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항상 장애현장과 함께 하기위해서 노력하는 장애인의료재활 전문가입니다.




 

 



























문창진 이사(의료정책전문성을 발휘할 보건복지·행정 분야의 전문적 안목)













보건복지

행정분야

문창진이사


문창진 신임이사는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대학교 사회학 석사 및 동대학 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 및 정책홍보관리실장을 거쳐, 세계보건기구 아시아지역그룹의장, 식품의약품안전청장, 보건복지부 차관으로 재임했습니다. 2008년부터는 CHA의과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원장으로 재임 중입니다.


현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위원,한국건강증진재단 이사장 등 보건복지분야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푸르메재단의 2011년 삼일투명경영대상 수상을 계기로 기부금을 더욱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힘쓰고자 합니다. 어렵게 모시게 된 재단의 새 일꾼들과 함께 풍성하고 바르게 사업을 진행해나가기 위해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함께해주시는 여러분, 참 고맙습니다.


*글=고재춘 관리운영팀장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