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푸르메재단 후원자와 가족을 위한 특별한 국악 공연 선물

푸르메재단에서는 연말을 맞이하여 국립국악원의 ‘공연 나눔’으로 재활전문병원건립과 재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함께해주신 분들을 모시고자합니다. 궁중연례악‘왕조의 꿈, 태평서곡’은 국립국악원의 대표적인 공연브랜드로써 조선시대 정조대왕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연을 연례악과 함께 무대공연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특히 가족 분 중에 회갑연을 맞이하거나 국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공연안내 >

○ 공연명 : 궁중연례악 – 宮中宴禮樂 왕조의 꿈, 태평서곡

○ 일  시 : 2009.12.20 (일) 오후 5시(소요시간 90분)

○ 장  소 : 국립국악원 예악당

○ 관람료 : 무료

○ 대  상 : 푸르메재단 후원자 및 가족, 친지 등 선착순 50명

○ 주  최 : 국립국악원

○ 내  용 : 정조대왕이 화성에서 베푼 혜경궁 홍씨(정조의 어머니) 회갑연을 악가무(樂․歌․舞)
일체의 새로운 공연예술 양식의 작품으로 선보임.

< 공연소개 >

조선시대 대표적인 궁중연례악으로 평가되는 이번 작품은 정조대왕이 화성에서 베푼 혜경궁 홍씨(정조의 어머니) 회갑연을 토대로 하여 기획된 공연이다.『원행을묘정리의궤(園幸乙卯整理儀軌․1795년)』에 전모가 소상하게 담긴 회갑연을 연례악과 함께 90분짜리 무대예술로 재구성한 것으로, 악,가,무(樂,歌,舞),의례 일체에 궁중복식과 궁중찬안(음식)까지… 보고 듣고 느끼는 공감각의 세계를 화려하게 무대에서 펼친다.

< 신청방법 >

신청기간

 12월 9일까지(사전 전화문의 바랍니다)

신청방법

신청서 작성 후 팩스, 이메일 신청 또는 신청서 기재사항을 유선으로 신청

< 신청서 다운받기 >

유의사항

– 선착순 마감
– 동반인의 제한은 없음.
– 8세 이상 관람가
– 관람 확정시 별도로 연락 드립니다.

< 문의 >

○ 담  당 : 이지선 간사
○ 이메일 : topjs79@hanmail.net
○ 전  화 : 02-720-7002
○ 팩  스 : 02-720-7025

< 추천의 글 >

음악과 춤이 있는 아름다운 「禮」의 공간 을 기대하며
(송혜진, 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대학원교수)

볼거리, 들을거리, 맛 볼거리가 풍성한 우아한 무대

올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서 200여명의 출연진이 함께할 <왕조의 꿈 태평서곡>은 장중한 조선의 궁중 공연예술과 의례를 보다 세련된 무대어법으로 다듬어냄으로써 한국인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여줄 뜻 깊은 공연이 될 것이다. 또한 이 공연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들을 거리, 맛 볼거리가 있다. 홍주의를 입고 머리에 꽂을 꽂은 악사들이 연주하는 장엄하고 장대한 무대와 오색으로 치장한 무용수들의 우아한 춤사위, 고증을 거쳐 완성한 왕실 사람들의 다양한 의상과 궁중의 잔칫상을 보는 즐거움이 대단하다. 서로를 예와 정성으로 대하는 마음과 행동을 우아한 공연예술로 되살려낸 이 무대는 보다 완성도 높은 우리의 전통예술을 맛보려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