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스타의 착한 마음을 닮은 팬들

송송커플 인스타팬 1천만 원 기부

 

‘송송커플’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의 팬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재활치료가 필요한 장애어린이들에게 사랑을 전했습니다.

지난 5월 5일, 송중기와 송혜교 부부를 응원하는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1천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이 응원하는 배우 송중기‧송혜교 부부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이 응원하는 배우 송중기‧송혜교 부부

2016년 방영된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호흡을 맞춘 두 배우의 활동을 지지하는 의미에서 결성된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은 그동안 남몰래 선행을 베풀어온 송중기‧송혜교 부부의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고 함께 나눔을 실천해왔습니다. 해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십시일반 기금을 모아 병원을 비롯해 어린이‧미혼모 단체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했습니다.

이번 기부금 또한 그 연장선상에서 모였습니다. 우리 사회의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치료를 받아 꿈을 키우길 바라는 마음을 두 배우를 대신해 어떻게든 전하고 싶었던 팬들.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이 장애어린이를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금액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이 장애어린이를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금액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곳을 돕자’는 원칙을 지키기 위해 기금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쓸 수 있는 비영리단체를 물색했습니다. 시민들의 기부로 건립된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이 적자에 시달리지 않고 장애어린이들에게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려면 여전히 기부가 필요하다는 소식을 접한 뒤 이곳을 기부처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날,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이 올린 기부 소식
어린이날, 송송커플 인스타팬들이 올린 기부 소식

‘함께 기부하자’는 모금 독려 글을 본 전국‧해외 곳곳의 200~300명에 달하는 수많은 팬들이 따뜻한 손길을 보탰습니다. 한 달도 채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인스타팬의 이름으로 만든 통장에는 무려 1천만 원의 소중한 정성이 차곡차곡 채워졌습니다.

송송커플 인스타팬 관계자는 “소리 없이 기부를 하신 분들 덕분에 생각지도 못한 많은 금액이 모였어요. 매주 5만 원을 입금하거나 한 번에 50만 원을 쾌척할 정도로 우리 팬들 모두 장애어린이를 위한 기부를 자신의 일처럼 생각하는 고마운 분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1천만 원을 기부한 송송커플 인스타팬들 (푸르메재단 DB)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1천만 원을 기부한 송송커플 인스타팬들 (푸르메재단 DB)

정성껏 기금을 모아준 팬들은 두 배우의 선한 마음을 닮았습니다. “돈이 없어서 제대로 재활치료를 받지 못하는 장애어린이들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재활병원을 위해서 우리의 모금액이 값지게 쓰인다면 더 바랄 게 없습니다. 그 정성이 우리가 사랑하는 두 배우의 앞날에도 큰 힘이 될 거라 믿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병원이 더 많이 생겨서 먼 곳에 사는 장애어린이들도 열심히 재활을 받아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랍니다”라는 진심을 더했습니다.

송송커플의 착한 마음을 싣고 꾸준히 나눔을 펼쳐가는 팬들
송송커플의 착한 마음을 싣고 꾸준히 나눔을 펼쳐가는 팬들

몇 년 전, 송중기는 나눔을 실천한 인스타팬들을 향해 “팬도 우리 부부도 서로 닮아가는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그 말처럼, 두 스타를 변함없이 아끼고 사랑하는 팬들 덕분에 장애어린이들이 맞이할 봄날도 조금 더 가까이 다가올 것 같습니다.

*글= 정담빈 대리 (커뮤니케이션팀)
*사진= 송송커플 인스타팬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