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와 함께 굿액션!

발달장애 청년들의 내일을 위한 에이핑크의 굿액션


#안녕하세요, 에이핑크입니다.


저희는 올해 데뷔 7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돌이켜보면 팬분들의 큰 사랑과 관심 덕분에 지금의 에이핑크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생일이나 특별한 기념일마다 팬분들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크진 않지만 팬분들과 함께 하기에 저희에게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팬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눌 방법이 없을까?’ 라는 이야기를 나눴고, 해피빈과 함께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각자의 재능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는 것 처럼, 그림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발달장애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올해 데뷔 7주년을 맞이하는 에이핑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올해 데뷔 7주년을 맞이하는 에이핑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의 선행 소식을 다룬 기사들]
[에이핑크의 선행 소식을 다룬 기사들]

# 때묻지 않은 순수함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발달장애 청년들


공연을 할 때마다 매번 찾아와 주시는 장애인 팬 분들이 떠올랐습니다. 에이핑크의 팬이라는 공통점 하나만을 가지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고 있었던 것이죠. 저희는 "장애로 인한 세상의 편견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을 모아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장애청년들의 취업률은 매우 낮다고 합니다. 발달장애 청년들이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재능과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면, 문화생활과 여가생활까지도 가능하게 되어 삶의 질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의 벽을 해결하기 위해 푸르메재단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에서는 발달장애 청년 창작자를 발굴하고 교육하는 '아텐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청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그리기를 통해 에코백, 클러치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만들어집니다. 저희 에이핑크는 '아텐토'의 발달장애 청년들이 가진 재능과 저희의 재능, 그리고 마음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발달장애 작가의 독창적인 그림은 자수로 표현됩니다 ⓒ아텐토
발달장애 작가의 독창적인 그림은 자수로 표현됩니다 ⓒ아텐토

'아텐토' 소속 김현호, 전재선 작가의 작품입니다 ⓒ아텐토
'아텐토' 소속 김현호, 전재선 작가의 작품입니다 ⓒ아텐토

# 앨범 수익금 기부 그리고 재능 콜라보레이션


이번에 발매되는 스페셜앨범의 수익금은 해피빈을 통해 푸르메재단 마포푸르메직업재활센터의 발달장애청년 자립지원 사업에 기부됩니다. 앨범에 들어있는 기부증서는 팬분들과 함께함을 의미합니다.


에이핑크는 앨범 수익금 기부를 시작으로,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직접 참여해 특별한 굿즈를 만들어 펀딩을 열 계획인데요, 팬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특별함이 더해질 예정입니다.


스페셜싱글앨범 수익금 일부는 발달장애인 지원 사업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스페셜싱글앨범 수익금 일부는 발달장애인 지원 사업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에이핑크의 굿액션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굿액션 1.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도전할 수 있는 활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기간 내 댓글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기부콩 10개를 드립니다!


#굿액션 2. 착한 기부라이브 하트 1000만 개 달성시, 발달장애청년들을 위해 기부됩니다.


4월 20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

에이핑크의 착한 브이라이브 확인하고,

천만 하트를 달성해 주세요!


에이핑크의 기적같은 하트 챌린지


 


굿액션 참여하기 모금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