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섹션

[에너지데일리] 제품안전 기여 유공자·단체 총48명 포상 수여

제품안전 기여 유공자·단체 총48명 포상 수여

제10회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 동탑훈장 해피랜드F&C 이병혜 이사

2017-11-14

[에너지데일리 최일관 기자] 제품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해피랜드F&C 이병혜 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훈․포장 2점, 대통령표창 2점, 국무총리표창 2점 등 총 48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정동희)은 14일 서울 코엑스(컨퍼런스룸)에서 ‘2017 제품안전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제품안전의 날은 2008년부터 개최된 제품안전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올해 10회째를 맞아 제품안전에 대한 의식 고취와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행사에는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훈․포장 2점, 대통령표창 2점, 국무총리표창 2점 등 제품안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단체에 총 48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최고 수훈인 동탑산업훈장은 유아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는 등 정부 기준보다 엄격한 자체 기준을 수립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이바지한 (주)해피랜드F&C 이병혜 이사가 차지했다.

산업포장은 구동모터 부하를 크게 줄인 송풍기, 고온(250℃)에서도 정상 작동하는 환풍기 등을 개발해 화재사고를 감소시킨 대륜산업(주) 이주협 대표이사가 받았다.

단체부문의 대통령 표창은 콘센트 과부하로 인한 불꽃감지 시 냉매가 폭발하여 불꽃을 제거하는 ‘멀티콘센트’를 개발하는 등 누전 및 감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주)동양전자산업이 받았다.

또한, 부대행사로 제품안전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과 겨울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 시설에 따뜻한 전기매트를 기증하는 ‘사랑의 전기매트 기증식’도 함께 열렸다.

기증식에서는 한국전기매트제조협의회에서 푸르메재단(장애인 재활병원 운영)에 전기매트 약 100개를 기증했다.

정동희 국표원장은 축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제품안전에 대한 기업의 자율적 책임이 대폭 확대를 전망했다.

또한, 제품안전경영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주요업종별 소상공인 밀집지역에는 시험장비 구축을 지원하는 등 기업이 자율적으로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일관 기자 apple@energydaily.co.kr

출처 : http://www.energy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077